東坊哲學院

2023/01/04 3

갑신일주(甲申日柱) 통변시 참고: 甲이 申을 만나면

1.七殺, 偏官, 殺地다(또는 絶地다). 古木, 낙엽지고 서리 맞는다. 2.折木이다. ▶꺾어 버린다. 3.申은 가을 기운으로 낙엽이 떨어지니 앙상한 가지만 남는다. -즉 헐벗는다. 옷도 입지 않고 있다. -申 中의 壬水가 水生木이 가능한가? ▶철분 과다한 물이고 오후 석양의 이슬에 불과하므로 水生木이 안 된다. ▶그러나 辰土가 옆에 있으면 水生木을 잘 한다. 4.絶處逢生(절처봉생)이다. -끝은 바로 시작으로 이어져 간다는 말이고 -二極則變(이극즉변)이고 窮則通(궁즉통)이다. 窮極則通(궁하면 통한다.) 5.甲申日柱는 목에 칼침 맞는다. -坐不安席, 바늘방석이다. 어디 가든지 하루를 못 앉아 있다. -여자라면 남자를 주의하라. 목에 칼침 맞는다. 6.甲, 辛, 卯, 申, 午, 未: -뽀족하다, 懸針殺(현침살..

갑오일주(甲午日柱) 통변시 참고: 甲이 午를 만나면

1.傷官, 病死宮, 木焚(목분:좋게 말하면 양지나무요, 꽃이 피는 것이다.) 2.甲午일주는 -午 中 己와 甲己合으로 暗合이므로 -正財라도 애인으로 보라, 바람둥이다. -紅艶殺로 애인이 항상 따라다닌다. ▶木은 人情이고 火傷食도 人情이므로 ▶人情이 많으니 여자가 많이 따른다. (丙: 적색, 丁: 홍색. 甲: 청색, 乙: 녹색) 출처: 현정 신수훈 편저 “진여명리강론”에서 발췌

부부인연이 약한 사주

■推命歌107 巳亥日支 놓은女命 夫婦因緣 바꿔지네 宿命안고 태어나니 吉緣맺고 偕老하세 ■해설 女命에서 日支에 巳나 亥를 놓은 사람은 음양이 변화하는 기운을 머금고 있어서 부부인연이 자주 바뀔 수 있으니 인연법을 잘 활용해서 선연과 악연을 구분하여 좋은 인연 맺어 해로하라 ●巳와 亥는 1.음양의 교차 지점이자 분기점으로 변화하는 기운이 강하여 2.정착이나 안정을 거부하게 되므로 換夫之星(환부지성)이 강한 특성이 있다. ※인연법을 활용하여 길연을 선별해서 잘 살아 보도록 해보자. [例示1] 시 일 월 년 辛 乙 戊 ○ 巳 巳 申 ○ ▶日支에 巳를 놓고 관성인 1.巳 中 庚金과 申 중 庚金 그리고 편관 辛金이 중중하니 2.부부궁에 변화의 기운이 강하여 안정되지 못하고 살을 그리워하며 살아가는 사주다. [例示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