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2022/12 21

정해일주(丁亥日柱) 통변시 참고: 丁이 亥를 만나면

1.正官이다. 水剋火(수극화) 받고 沒光(몰광)이다 -불이 꺼진다. 2.丁亥日柱 여자는 남자 주의하라. 남자가 졸졸 따라다닌다. -丁壬暗合으로 여자는 연애 박사고 -亥水이므로 수영장에서 사건 있고 배 타다가 사건 생긴다. 3.亥水에는 丁火가 죽는다. 水剋火 받아서 -고로 丁은 火生土도 못하고 火剋金도 못한다. -壬은 정관이지만 본남편이 아니라 暗合이므로 애인이나 정부로 본다. -일주는 중,말년이므로 40대에 가면 亥中의 壬 남자가 어디 갔다가 이제 왔니? ▶40년간이나 너를 기다렸다 하면서 丁壬合한다. ▶이 여자는 항상 의심 받는다. 고로 남편이 하지 말라는 것은 하지 않는 게 상책이다. 4.천간으로 오는 壬年에는 항상 끼가 발동한다. -10년에 한 번씩 壬年이 오므로 한 번씩 일이 생긴다. -아닐지라도..

사계단법 활용

丙辰日에 방문 상담한 사례로 사계단법(낙화법, 일진법)을 활용하여 해단하여 보았습니다. [坤命] 시 일 월 년 癸 庚 己 己 [현대운 60乙亥] 未 寅 巳 亥 ■사계단 분석 1.午(正官)가 落花 → *배우자와 인연이 끊어진 모습 *직장이 끊어진 모습 2.月支 巳(주택, 환경궁)가 羊刃(苗) → *주택으로 인한 스트레스, 고민이 있는 모습 3.未(비견, 사업궁)이 目的(實): 目的事는 年干과의 관계에서 육친 → *장사나 사업을 하고 싶어서 *동업으로 무엇을 할까? 등을 알고 싶어서 ■상담내용: 을이 래방자 ○갑: 바깥 분하고는 조금 멀리 있는 듯 보입니다만.... (인연이 끊어졌다고 하는 표현은 삼가고 있습니다.) ○을: 오랜 동안 별거하다가 최근에 소송으로 이혼하고 완전히 정리한 상태입니다. (그 동안의..

계사일주(癸巳日柱) 통변시 참고:癸가 巳를 만나면

1.正財요, 戊癸暗合이다. ▶증발되니 絶地로 연결해도 된다. 2.癸巳는 巳中의 戊正官, 庚印綬, 丙正財 三奇가 暗藏되어 있다. 三盤物이요, 三大 요소인 의식주를 全備하였다. -단, 身强하고 刑, 冲이 없어야 길하다. -身弱하면 증발되어 버리고 戊癸합으로 자신을 망칠 뿐이다. 3.財官雙美(재관쌍미) -巳 속에 財와 官을 모두 가지고 있으니까 癸巳가 가지고 있는 부속요건을 말한다. -사주가 멋지게 짜여져 있을 때 써 먹는 말이다. 4.財官同臨(재관동림) -總角得子다. -癸巳, 壬午일주는 다 같이 財官雙美, 財官同臨이다. 5.巳와 亥는 교체심리가 강하여 짝을 잘 바꾼다. -여인이 巳란 돈을 쫓으면 틀림없이 戊土라는 애인이 생긴다. 6.巳중 戊가 燥土(조토)니 癸를 흡수해 버리고 안 내놓더라. -癸水 부잣집 규..

유부녀 가출(有夫女 家出)

■推命歌 257 乙辛癸巳 丁己亥日 天干透官 있게되면 애기낳고 살다가도 情通逃走 하기쉽다. [坤命] 시 일 월 년 辛 乙 丁 甲 巳 巳 卯 寅 乙木이 卯月에 출생하여 좋은 시절 만나 靑靑하다. 四柱에 火를 많이 만나 나의 기운이 盜難 당한다. 木火로써 잘 通하여 그 성질이 매우 명랑하다. 寅巳巳가 모두 地殺되어 海雲萬里 海外萬里도 나가본다. 생월에 桃花 놓아 그 어머니 後娶로 시집왔다. 사주에 甲寅卯목이 比肩劫이 混合되어 있다. 배다른 母親 또는 배다른 父의 형제자매가 있게 된다. 乙巳日生 出生한 사람이 辛金官이 투출하고 있다. 정을 통하여 家出하니 염문이 자자 하도다. 火가 많고 金이 녹아서 夫宮이 만족치 못하다. 남이 낳은 자손을 키우는 것은 乙이 巳巳丁火를 만난 탓이다. 남이 낳은 자손 아니 키우면 ..

임술일주(壬戌日柱) 통변시 참고: 壬이 戌을 만나면

1.편관(偏官)이다. -土剋水 받아서 말라 있는 흙이니까 유색(流塞)된다. 2.재고(財庫)이다. -돈 창고로써 금고에 해당하니까 돈복은 타고 났다. -그러나 마누라가 아프거나 자식이 불행한 경우가 많다. 3.여자의 集合이고 고장(庫藏)이다. -늙은 여자이다. -壬水 일주가 戌일날 여행하면 옆자리에 늙은 여자가 앉는다. 4.戌은 火와 土의 고장(庫藏)이다. -고로 土剋水 받아서 물이 더러워지니까 탁수(濁水)다. -탁수라야 큰 고기가 사니 큰 부자가 많다. 6)戌은 財의 庫로 돈 창고라 큰 부자가 많다. -土官星의 묘고(墓庫)도 되니까 서방님도 되고, 그 서방의 무덤도 된다. -고로 돈 많은 과부가 많다. 서방님 죽고서 보상금이나 유산을 많이 받은 팔자다. 7.壬戌日生은 이재(理財)에 귀재(鬼才)다. -소유..

부부사주:배우자 인연에 대한 고찰17

[부부사주] ●丑月 壬戌日/夫(삼성회장) 시 일 월 년 辛 壬 辛 辛 癸 甲 乙 丙 丁 戊 己 庚 (1대운) 亥 戌 丑 巳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삼성 회장 이건희 이 사주는 고인이 되신 도계 선생님의 제자 역문관의 노석(老石) 류충엽(柳忠燁)선생이 살아계실 때 필자에게 알려준 자료이다. 月支 丑中의 癸水 사령이고 사주에 金이 많아 신왕하면서 추우니 연지 巳中이 丙火가 용신이고 일지 戌土속의 丁火라 도움이 된다. 대운도 계속 木과 火이니 사업이 번창하여 삼성이 거대 기업이 된 것이다. 특히 일지 속의 재(財)는 아주 돈복이 많은 편이다. ●未月 乙酉日/婦 시 일 월 년 庚 乙 癸 乙 辛 庚 己 戊 丁 丙 乙 甲 (8대운) 辰 酉 未 酉 卯 寅 丑 子 亥 戌 酉 申 이건희씨 부인. 홍진기씨의 따님이기..

을사일주(乙巳日柱) 통변시 참고: 乙이 巳를 만나면

1.傷官이다. 木生火한다. 온기가 있다. 목분(木焚)(나무가 물에 타고 있다.) 2.乙巳日柱는 -고란살로 고독하다. -멋쟁이로 예쁘다. -乙巳일주는 의심 받고 산다. ▶巳中 庚이 애인이라 연애한다. 3.巳中의 庚과 乙庚暗合으로 -비밀스럽게 합이 된다. 고로 연애박사다. ▶애인은 항시 달고 다닌다. -사중의 병은 내 자식이다. ▶고로 이 애인은 자식 때문에 생기므로 ▶子母會(자모회) 會長 시키면 담임과 바람난다. ▶또는 자식이 엄마 시집 보내 주는 경우가 많다. -官食同臨(관식동림)이다. 官과 傷食이 같이 있다.(庚과 丙) 4.不正孕胎(부정잉태)다. -과부가 애 배고 처녀 때 임신한다. 유부녀가 남의 애 배고, 또는 애기 잘 배는 팔자다. -남자와 하룻밤만 자도 이상하게 임신한다. 성감이 탁월하여 오히려 ..

의처증 남편

夫君이 의처증이 심하여 매일 싸운다. 推命歌269 丁己亥日 乙辛癸巳 柱中透官 暗官合은 疑妻症이 甚한남편 外出말고 謹身하소 [坤命] 시 일 월 년 乙 乙 戊 庚 酉 巳 子 午 生年 生月이 相冲하여 父親과 祖父가 各居했다 財와 印綬가 서로 冲하여 일찍 부모님 이별이다. 사주에 囚獄殺이 있으니 한번 유치장 신세 져 본다. 乙巳日에 태운 그 몸은 巳中庚金이 暗合이다. 疑妻症이 있는 남편 모셔 항상 숨은 근심 있으리라 明으로 暗으로 官殺 많아 再嫁를 면하기 어렵다. 庚酉官과 巳午 食傷이 싸워 부부가정에 항상 不合하다. 年支에 놓인 午火 子孫은 子를 만나 冲去 되었고 生日支에 있는 巳火 子孫은 酉金官에 合하였다. 일찍 난 자손은 別居요 나중 낳은 자녀가 同居다. 官과 食神이 三合하여 不正한 孕胎 있게 된다. 두 집..

신사일주(辛巳日柱) 통변시 참고: 辛이 巳를 만나면

1.火剋金 받고 있어서 辛이 녹아서 힘을 못 쓴다. 2.天干과 地支가 丙辛 暗合으로 秘密合이다. 3.여자에게 丙이 正官이지만 情夫(애인) 두고 산다. 4.辛보고 어째서 네 서방을 두고서 남의 남자를 그렇게 좋아하나? 물으면 대답하기를 ▶“그 남자 丙의 눈만 보면 내가 빨려 들어가는 것 같은데 나 보고 어쩌라고?" 또한 “火는 전기라서 丙만 생각해도 전기가 오는데 어떻게 잠을 자나 상사병 나는데...” ▶그럼 이 집의 夫는? 의처증의 심한 남자일 것이다. 상대성이니까. ▶辛巳일주 여자가 오면 “서방님이 의심 안 해요?” 한 마디 하라. *巳와 亥는 변화를 잘하고 바꾸기를 잘한다. *巳中 丙이니 애인 서방을 잘 바꾼다. *日主 하나만 잘 파헤쳐도 공부 많이 된다. 5.巳는 驛馬, 地殺이다. ▶고로 길거리만 ..

수명(壽命)을 늘리는 선연(善緣):배우자 인연에 관한 고찰 16

다음의 사례는 현정 신수훈 편저인 "인상12강명요"에 서술된 사주해단 사례입니다. 이 해단 사례를 제 나름대로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수명(壽命)을 늘리는 선연(善緣)] 七殺重重 명운으로 短命之相이나 배우자가 七殺을 羊刃으로 合殺하거나 아니면 인수로 通關, 또는 식신으로 制殺하면 보명장수하고 해로한다.(*진여비결 인연법을 참조하면 단명요인의 명운자도 장수함을 많이 볼 수 있다) (예: 癸亥 丁巳 辛亥 丁酉: 戊午생 만나 장수다) (예: 乙未 辛巳 乙亥 辛巳: 壬辰생 만나 장수다) 출처: 현정 신수훈 편저 "인상12강명요"에서 발췌 ※동방철학원 생각※ 配緣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1.첫째 예시의 명조: “七殺得勢하면 通關定配한다”에 해당하는 배연으로 보았습니다. 시 일 월 년 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