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2022/06/28 3

재혼인연(再婚因緣)

■추명가: 男命逢刃 있으면은 再嫁因緣 맺게되고 女命四柱 妬合爭合 再嫁因緣 있을수도 ■해 설: 남자사주에 양인이 있는 경우 그 양인에 비겁의 기운이 서려 있으므로 그로 인해 상처 내지 이혼수를 간혹 보게 된다.그러므로 재가는 자연스러우므로 결과적으로 재혼을 많이 경험한다.여자사주에 일간과 투합 내지 쟁합을 하는 경우에도 재혼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고, 특히 대세운에서 쟁합, 투합하는 경우에도 재혼수가 일어난다. [양인] 戊 丙 ○ 丁(乾) →이 命은 본처 丁未생과 이혼하고 甲寅생 처를 만나 재혼했다. 戌 午 ○ 未 (양인) [쟁합]→다툼:남자2명 여자1명 辛 丙 丙 丁(乾)→다툼:남자2명(丙)이 여자(辛)1명을 두고 쟁합을 하고 있다 卯 寅 午 未 이 사주는 처가 바람을 피워서 이혼했다가 다시 재혼하 사..

식신생재격(食神生財格)

1.柱中에 印綏와 肩劫은 많고 養命之神 財星은 약하지만 필요한 경우에 傷食으로 生財하는 것을 食神生財格 또는 傷官生財格이라고 하며 통칭 傷食生財格이라고 한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는 兒又生兒格이라고도 한다. 2.상식생재격은 1)남을 위해 줄수록 오히려 자신이 좋아지는 특성이 있으며 2)교육 서비스업이나 일반 서비스업을 하면 능력을 보상받는 행운이 따른다. 3)그리고 두뇌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투자에 능하다. 理財에 밝다. 3.상식생재격은 1)生財하는 傷食運에 발복하고 2)상황에 따라서는 氣聚(기취)하는 財星運에 발복하기도 한다. [坤命] 丙 甲 壬 壬 寅 辰 子 申 子月 甲日로 食神生財格이다. 상류층 고객 위주로 미용업을 경영하여 성공한 사주다. [乾命] 丙 乙 庚 戊 戌 亥 辰 子 傷官生財格으로 丙火傷官..

진가상관격(眞假傷官格)

1.眞傷官格은 傷食월에 태어나고 柱中에 傷食이 많아 印綏가 用神이 되는 경우이다. 2.假傷官格은 印綏나 肩劫월에 태어나고 身旺하여 傷食이 用神이 되는 경우다. 3.그런데 진상관격이 변하여 가상관격이 되는 경우도 있고, 가상관격일지라도 주중에 상식이 많아 진상관격이 되는 變化傷官格의 경우도 있으니 전체 상황을 잘 살펴야 한다. 4.진상관격은 마땅히 傷官을 傷盡 또는 破了傷官시키는 印綏가 用神이므로 1)印綏대운이 들어와야 발복하며 2)상식운이나 財運은 大忌한다. 5.가상관격은 傷食이 用神이므로 진상관격과 반대로 1)印綏나 印綏運은 大忌하며 2)傷食運에 대발한다. 6.그러므로 ★진상관격은 상관운이 흉운이고 인수운이 길운이며 ★가상관격은 상관운이 행운이고 인수운이 불운이다. [乾命] 辛 丙 庚 庚 卯 辰 辰 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