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2022/05 12

형사입건, 감금, 납치, 입원 되는 시기

食傷이 庫運(고운)을 만나는 것에 대하여 설명한다. 인신구속 되는 것은 "출국금지, 갇혀본다. 감금당해 본다."이다. 판단할 때 災殺運이 들어오면, 갇히다는 뜻이 있다. 행동반경이 좁아진다. 형사 입건된다. 구속이 된다. 수사기관에서 출석요구를 받게 된다. 구속이 된다면, 형사입건(자유가 통제됨을 의미)된다는 것을 뜻한다고 보면 된다. 사형, 징역, 금고, 자격정지(자격상실), 벌금, 구류, 과료, 몰수가 있다. 食傷은 자유이다. 印星으로 생을 받고 다시 표출하는 Out put이 식상이다. 자율적 요소이므로 자유에 비유한다. 식상이 통제된 것이니 형사입건될 수도 있다고 추리한다. 그러나 식상 즉 자유가 庫藏支(고장지)에 들어갔다고 무조건 구속이라고 단정하면 안된다. 형사입건되는 때는 재살운, 식상이 庫에..

무슨 재미로 사나

나는 내멋에 살꺼야, 이런 차림을 한 중년 부인이 입술을 빨갛게 칠하고 오후 7시를 조금 넘겨 방문했다. 모 증권사의 지점장에게 소개를 받았다는 말과 함께 자리에 앉자마자 질문을 하기 시작한다. 시 일 월 년 (여성) 己 丁 壬 乙 酉 未 午 未 己 戊 丁 丙 乙 甲 癸 (대운) 丑 子 亥 戌 酉 辛 未 문: 문제가 많은 팔자지요? 답: 그렇지. 문제가 많다. 여자 사주에 합이 실타래처럼 엉켜 있고, 질서를 깨는 상관이라는 성분이 강한 탓이다. 합이 많으면 여자에겐 발 묶임이 되고 눈돌림이 되는 법, 와중에 이곳 저곳에 박혀 있는 未土와 己土상관은 질서와 규범을 누르고 깨는 기운이 되어 지 멋대로 살아가도록 몰아간다. 요란한 옷차림과 짙은 화장을 설명해 주는 팔자다. 문: 남편복은 있는가요? 답: 남편이..

무관성(無官星)여성이 3번 결혼한 사주

壬 乙 壬 壬 (坤) 午 未 寅 子 이 여성의 사주에는 관성(남편)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분은 결혼을 3번이나 하였다고 합니다. 관성이 없는데 어떻게 3번이나 결혼에 이르게 된 걸까요? 다른 오행이 남편의 역할을 하고 있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이 여성의 배우자궁은 未土입니다. 未土는 시지 午火와 午未合을 하고 있네요. 午火도 배우자궁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午중에 丙己丁의 지장간이 있는데 그중 丁火와 3개의 壬水가 丁壬合을 하고 있습니다. 壬水가 남편의 역할을 하게 된 것이죠. 壬水가 남편이란 걸 볼 수 있으면 이 분이 왜 3번 결혼하게 되는지 바로 보이실 겁니다. 천간의 壬水가 3개인 모습을 찾으셨나요? 첫번째 남자인 년간 壬水는 배우자궁인 未土와 子未穿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결혼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교통사고(交通事故) 나는 해

교통은 어디에 비교를 할까? 驛馬 혹은 地殺을 교통에 많이 비유한다. 사고는 冲이나 刑을 가지고 말한다. 역마나 지살이 刑이나 冲이 있으면 교통사고 있다고 한다. 역마는 이동, 지살도 이동이다. 때로는 印星이 刑이나 冲이 있으면 사고로 보기도 한다. 印星에 冲이나 刑이 있으면 왜 사고라고 할까? 印星은 차량이다. 인성을 차량에 비유하기도 한다. 민법에서 부동산은 등기를 요한다고 한다. 등기를 함으로써 소유권에 효력을 발휘한다고 한다. 등록을 요하는 부동산을 특수 부동산이라고 한다. 등기나 등록은 인성으로 말한다. 인성은 기록하다는 뜻이 있다. 자동차 원부에 기록하는 것이다. 차량은 등록을 요한다. 印星에 冲이나 刑이 있다면 등록에 사고가 있다고 본다. 등록을 다시 해야 하기 때문이다. 冲이란 변화를 주는..

빙산(氷山)사주

子丑月에 태어나고 木, 土가 없어야 한다. 폭설 폭설 빙산 태양 [乾命] 壬 癸 庚 丙 子 亥 子 午 북극바다 戊 丁 丙 乙 甲 癸 壬 辛 [2대운] 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북극 빙산에 눈이 많이 쌓였는데, 저 멀리 등대(子時에 丙火는 丁火로 등대다)가 빛을 발하고 있다.→인물이 좋다. ★겨울철에 庚金은 별(星)로 본다. 밤에 丙火는 달(月)이다.→月星之合이라 하여 인물이 좋다. ★북극의 어두운 밤에 등대라 어디를 가나 인기 있다. ★조후가 해결되는 火대운(여름)에 발복한다고 하면 큰 오산이다.←본 명식은 빙산 사주이기 때문이다. ★빙산은 녹으면 큰 재앙이 일어난다. 故로 火大運이 大凶이다. ★乙大運 초까지 잘 나갔다. -乙이 吉神이면 乙大運에 확장 발전한다. -乙이 吉神이라 9개 지점을 내고, ..

건강관련 상담 사례

庚申日에 아내가 방문하여 배우자의 건강과 사업운에 대하여 상담한 사례입니다. [乾命] 시 일 월 년 乙 壬 甲 戌 辛 庚 己 戊 丁 丙 乙 [8대운] 巳 寅 寅 午 酉 申 未 午 巳 辰 卯 [상담시 참고 사항] 1.금년 壬寅年이 伏吟年이다. 2.己身(壬水)이 금년에 12운성으로 病地에 坐하고 있다. 3.금년이 12신살로는 地殺에 해당된다. 4.寅이 天廚귀인이다. 5.木多사주에 또한 木이 더해지고 있다. 寅巳의 문제도 있겠다. 6.일진래정법으로 目的事인 亥가 年干 戊土대비 偏財(우환, 질병, 재물)에 해당한다. [상담내용 요약]→ 갑은 상담자, 을은 래방객 갑:우환이 있으시거나 병원과 관련된 일로 오신 것 같습니다.(목적사 偏財 및, 己身이 병지에 坐) 을: 예 건강이 매우 안 좋습니다. 갑:금년에는 애기..

스님 사주: 도자기 굽는 사주

바위산 촛불 첩첩산중 [乾] 戊 丁 戊 戊 申 卯 午 戌 乙 甲 癸 壬 辛 庚 己 [6대운] 丑 子 亥 戌 酉 申 未 내몸을 불가마에 던져서 치열하게 道닦는 命이다 →格이 좋으면 스님이나 도인인데, 格이 안 좋으면 택시기사나 포주도 많다. ★현황: 戌대운까지 대기업에서 잘 나갔다. 癸亥대운에 사업에 뛰어들어 폭망했다. 甲子대운에 스님이 되어 사주상담을 하는데 사주도 잘 보고, 손님이 많아 돈을 잘 벌고 있다고 함. 命理공부는 많이 안 했지만 사람만 보면 그냥 알 수 있다고 함. 재혼했다. ★午月에 丁火는 산불이다. 숯가마의 2,000도의 숫불이다. 첩첩산중에 산불이 난 형국이다. 모든 것을 태워 버린다. 첩첩산중에서 내몸을 불태워 치열하게 도를 닦는 형상이다. ★午, 未月에 태어나 申, 子, 辰 한 글자..

진로 및 인생 상담

辛亥日에 방문하여 진로 및 사주에 대하여 직업, 배우자, 재물운등 전반에 대한 상담을 한 남성의 사주입니다. (일전에 상담을 했던 친구가 함께 동반하여 래방함) [乾命] 시 일 월 년 丙 丁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乙 [3대운] 午 亥 午 丑 戌 亥 子 丑 寅 卯 辰 巳 [사주의 특성] 1.一天 二日 二月의 특이한 모습이다. 丁火가 제역할을 할려면 해가 서산으로 넘어갈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다. 2.일주 火가 旺極한 사주로서 격용에 많은 혼란이 있을 수 있다. 太旺하면 喜洩이고, 旺極하면 喜生으로 보아 木을 용신으로 삼고 해단에 참고했다.(※용신에 대해서는 여러가지로 볼 여지가 있다. 억부, 조후, 종격등) 3.일간 丁과 일지 亥의 丁壬자화간합, 일지 亥와 월지, 시지 午화와의 丁壬, 甲己의..

귀문관살(鬼門關煞) 활용 통변: 총명한 사람인가 정신병자인가

■추명가: 鬼門官煞 놓은四柱 번뜩이는 智慧있고 聰明하기 그지없네, 精神病者 誤解마소 ■해 설: 귀문관살이 있는 사주는 陰의 세계에 대한 직관능력이 있으니, 남들 모르는 세계 탐지 능력이 뛰어나니 정신병자라고 오해해서는 안 된다. ★귀문관살이 원국에 있어도 해당되고 대운에서도 해당된다. 1.귀문관살 대운에는 명문대 갈 수 있다. 2.공부한 노력보다 시험 결과가 좋다. 직관력이 뛰어나다. 3.명문대학을 진학한 사람 중에 상당수가 귀문관살 대운에 있거나 사주에 귀문관 살이 있는 사람이 많다. 4.남들은 안 보이거나 느끼지 못하는 것을 본인은 번뜩이는 지혜가 있어서 무엇 이 보인다든지 잘 느낀다. 그래서 직관이 뛰어나다. 다른 세계를 인식하기 때문에 인식하는 세계가 넓어진다. 예술가들 중에 보이지 않는 또 다른..

애인(愛人)이 생길 운

상담하러 온 여자는 엄지발가락에 빨간 매니큐어를 칠했다. 까만 바지를 입어 발이 유난히 하얗게 보였다. 맨발로 들어서더니 가방에서 양말을 꺼내 신는다. 맨발이면 어떠냐? 그냥 들어오라는 말에 하얀 이를 드러내며 활짝 웃었다. 입술색은 튀는 빨간색, 염색을 한 듯 머리는 까맣다. 오십대 초반, 아니면 중반? 생각을 정리할 틈도 주지 않고 앞자리에 앉았다. 생년월일을 불러 주는데 예순이 훌쩍 넘었다. 사모님이고 부르니 자기 이름으로 불러 달라며 까르르 웃는다 [坤命] 시 일 월 년 丁 乙 甲 戊 丁 戊 己 庚 辛 壬 癸 [6대운] 亥 亥 寅 子 未 申 酉 戌 亥 子 丑 "신수나 볼까 해서요." 寅월 乙木이 물을 깔고 있으니 신강한 월겁격이다. 치료약은 식재관(食財官)을 떠날 수 없다. 약으로 쓸 수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