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병진일주(丙辰日柱): 병진일에 내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1. 10. 3. 18:22

태양, 활활 타오르는 불꽃, 광선,전기, 화약, 폭발물, 방사선, 초능력, 양중의양이며, 설단생금(舌端生金), 예의 ,승진, 적극적, 포용력, 즉흥적, 해결사적인 성질을 지닌 丙火와 자원은 震(진: 벼락, 천둥, 권위를 펼치다)이고 완연한 봄기운, 양토(陽土), 진흙, 따뜻한 흙, 흙중의 흙, 욱일승천하는 용이며 다방면에 소질이 있으며 개발, 모방,발명등에 재능을 발휘하는 성질의 辰土와의 만남이다.

 

촉촉하게 기름진 옥토위에 따사로운 태양이 떠 있는 모습으로 무한한 가능성이 내포되어 있는 일주라고  할 수 있다.

丙에 辰은 12운성으로 관대이고 육친으로는 식신에 해당되는 일주의 모습이다.

일지에 식신이 자리하고 있어서 일생 먹을복과 재복이 넉넉하고 포용력이 크며, 관대의 힘으로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 위세가 당당하며 언변도 남다르고 일처리도 능수능란하게 작용한다. 자존심과 포용력이 조화를 이루게 되며 가정과 사회적으로도 처세를 잘 하는 타잎이라고 할 수 있다.

 

결혼은 천간과 지지가 합이 되는 辛, 子, 酉에 해당하는 년운에 이루어질 소지가 크며 辛酉 일주의 배연을 만나게 되면 해로할 가능성이 높으며 만약에 壬戌일주와 인연이 되면 해로하기가 쉽지가 않다.

 

[사주통변시 참고사항]

1.12운성으로 관대이다. 저돌적이며 진취적인 기질이다, 자존심도 매우 강하다.

2.육친으로는 식신에 해당된다. 식복이 좋다

3.丙에 辰은 관고(官庫)이다.

-남성은 자식 애로사가 있을 수 있다.

-여성은 남편 애로사가 있을 수 있다.

4.병진일은 일덕격(日德格)으로 의약계통 종사자가 많다는 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