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계축일주(癸丑日柱): 계축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1. 8. 19. 20:47

비, 안개, 구름, 서리, 눈물, 샘물, 물레방아가 돌아가는 모습이며 지혜로운 사람. 수리에 밝은 사람, 계산적인 사람을 연상하는 癸水와 자원은 紐(유:끈, 매다. 묶다)로 얽혀지면서 나간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고 단체적인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며  동물로는 소이며 얼음판, 접합물, 음식물등의 모양과 성실, 우직, 봉사의 뜻이 내포된 丑土의 만남이다.

 

물상적으로 보면 겨울추위속에 봄을 기다리는 소의 형상으로 볼수 있다.12운성의 관대에 해당되며 육친으로는 편관에 해당된다. 이런 성향이 자존심과 유아독존적인 기질이 강하게 작용하여 지도자나 우두머리가 되려고 하는 마음이 강한 반면 시작은 느리지만 한번 마음 먹으면 끝을 보는 성취욕과 인내심이 강하다, 그래서 성패의 진폭이 큰편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종교적인 심성이 깊기에 따뜻한 인정과 굳은 의지만 있으면 고위직에서 존경을 받을 수도 있다. 계산적인 성격과 배타적인 고집을 지양하고 어떤 일이던지 서두르지 말고 절제하는 지혜가 필요하며 그러할 때 성공할 수 있다고 본다.

직업으로는 교육, 검경, 종교지도자쪽이 어울리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방향으로 진출하면 좋을 것이다.

 

결혼은 戊, 子, 巳, 酉운등 合運에 하기가 쉬우며 戊子일주와 만나면 좋은 配緣이라고 할 수 있어 해로한다고 본다. 만약에 丁未일주와 인연이 되면 해로하기가 쉽지가 않다.

 

[사주통변시 참고사항]

1.12운성상 관대이다.

-저돌적, 진취적, 좌충우돌의 성격으로 자존심이 강하고 유아독존적일 수도 있다.

-여성인 경우 남편이 이론만 앞세우고 실천력이 부족할 수 있다.

-직장에서는 경거망동(지나친 자기주장)하면 시비, 구설에 휘말릴 수 있다

2.육친으로는 편관이다.

3.인수의 庫이다.

-친정걱정이 많거나 모친에 대한 애틋함이 강하고 모친이 허약할 수도 있다.

-만학으로 박학다식만이 자신의 살 길이다. 역학이나 종교에 관심이 많다.

4.백호대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