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갑인일주(甲寅日柱): 갑인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1. 8. 26. 11:36

큰 나무, 지도자, 장남, 맏며느리, 견고함, 딱딱함의 모양과 성질을 갖고 있으며 정직, 순진, 통솔력, 설득력, 기획력을 상징하는 甲木과 자원은 演(연결하다. 멀리흐르다, 펼치다, 통하다)이고 호랑이이며 위엄, 용맹, 지배자, 배짱, 능력등 강력한 힘을 상징하는 寅木의 만남이다.

 

하늘과 땅에 모두 크나큰 나무로 조합을 이루고 있으며 하늘의 뜻이 땅으로, 땅의 뜻이 하늘에 거리낌 없이 발산되는 모습으로 자존심과 자립심이 매우 강하며 모든 일에 적극적인 모습을 잉태하고 있는 강력한 일주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연유로 위풍이 당당하고 거리낌이 없으나 그런만큼 고립되고 세상풍파에 시달릴 소지도 농후하다고 할 수 있다. 생존을 위한 자기 파워가 워낙 강해서 난세의 영웅이 될 개연성이 매우 크며 그만큼 고독한 모습도 엿보인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의 강한 카리스마를 수행으로 몸과 마음을 갈고 닦으면 높은 기상위에 위풍당당한 인생을 개척할 수 있으리라 본다.

 

이일주는 지장간이 비견(甲)→식신(丙)→편재(戊)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사업분야에도 어울릴 것이며, 학문, 기술, 예술분야에서도 능력을 발휘한다고 본다.

결혼운은 己, 午, 亥등 合이 이루어지는 운에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으며 己亥일주가 배연으로 오면 해로할 수 있으며, 만약에 庚申일주를 만나게 되면 천극지충의 작용으로 해로하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사주통변시 참고 사항]

1.12운성으로 建祿에 해당된다.

-실천가, 전문가, 능수능란한 모습이며 중책을 맡아 처리하는 모습이다.

2.正祿地이면서 간여지동이다.

-대들보, 크디 큰 나무의 모습이며 공무원, 지휘관의 모습도 보인다.

-간여지동이라 배우자와의 관계는 원활하지 못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3.여성인 경우는 고란살인 점도 유의해서 본다.

4.마른 나무로 보아서 木生火를 잘 한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