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정사일주(丁巳日柱): 정사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1. 10. 10. 11:30

등촉, 달, 별, 난로, 전기, 촛불, 화롯불, 용광로등 따뜻한 불을 의미하며 예지력,직감력, 추리력, 집중, 치밀, 날카로움의 성질을 갖고 있는 丁火와 자원은 汜(사:물가, 웅덩이)이고 起(기:일어나다. 솟아오르다)의 뜻이 내포되어 있으며 동물로는 뱀이고 물상으로는 정류장, 종점, 치아, 편지. 전화등을 상징하며 상당한 지혜와 예언의 능력이 있으며 부활과 소생, 냉정과 냉혹, 교활과 교채심리등의 성정을 지닌 巳火와의 만남이다.

 

위에도 불, 아래도 불, 하늘에도 불, 땅에도 불로서 서로  강력한 기운끼리의 조합으로 강력한 의지를 갖고 살아가는 기운을 갖고 있다. 이 일주는 내성이 불처럼 꺼질줄 모르는 정력가라고 할 수 있다. 따사로운 성정에 예의도 바른 사람이지만 때를 만나면 맹렬하게 솟구쳐 오르는 힘이 있다. 전체적으로 팔방미인이고 성격도 명랑하고 화창하다고 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 솟구치는 불꽃너머에는 어두운 그림자가 생기게 마련인데 밝은 모습뒤에는 내심 우울한 모습도 그려진다. 

정화 특유의 예리하고 공격적인 감수성에서 오는 직설적인 성격과 화법으로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소지가 많으니 이점은 유념해야 한다. 또한 정사일주는 60갑자중에 겁재와 정재가 함께 있는 하나밖에 없는 일주로써 돈을 버는 능력이 도사리고 있다고 본다. 실리를 잘 챙긴다.

 

결혼은 서로 合運이 되는 壬, 申, 酉, 丑 운에 하는 경우가 많으며 壬申일주를 배연으로 맞으면 해로할 수 있다고 보며, 천충지충하는 癸亥일주와 인연이 되면 해로하기가 쉽지 않다고 본다.

 

[사주통변시 참고사항]

1.12운성으로는 帝王이다. 강한 불이다.

-자존심이 강하며 어떤 간섭과 지배도 싫어한다. 남의 신세를 지지 않으려 한다.

 대의를 위해서 작은 희생은 감수한다.

2.육친으로는 겁재이다.

3.간여지동이다.

4.고란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