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임자일주(壬子日柱): 임자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1. 8. 14. 08:32

바다, 호수, 저수지등 큰물, 흐르는 물, 깨끗한 물이며 역마, 여행, 출장등 움직이는 의미를 내포한 壬水와 물상으로는 쥐이며 생식물, 순수한 물, 액기스이며 번식과 번영을 의미하는 子水의 만남이다. 천간과 지지, 하늘과 땅, 위 아래가 모두 물기운으로 가득한 모습이다. 물은 머물지 않고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모습으로 지혜와 재능이 충만하며 정복욕도 매우 강한 편이다.

 

이 일주는 60간지중에서 눈치에 관한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성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매우 지혜롭고 총명하다. 이 일주에게는 트릭이나  사기는 잘 통하지 않는다. 속이 깊고 과묵하고 인내심이 강한 반면에 모든 것을 다 받아들이는 바다가 쓰나미가 일어나면 무서운 것처럼 한번 폭발하면 감당하기 어려운 면도 갖고 있다. 일인격인 사주의 강한 기운으로 검,경, 사법계통 등 무관, 전문기술, 체육계통에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자기 분수를 잘 읽고 그에 맞게 초지일관하는 마음으로 일로 매진하고 이성을 조심하지 않으면 실패할 확률이 크므로 이를 명심하고 실천하면 부와 명예를 일굴 수 있으리라 본다.

 

결혼은 丁, 丑, 申, 辰운 등 合運에 이루어지는데 丁丑일주와 인연이 되면 매우 좋은 配緣이라고 할 수 있으며, 천극지충이 되는 戊午일주를 만나면 평탄하지가 않다. 사주에 천을귀인인 巳와 卯중 하나만 있드래도 액운과 흉운을 피할 수 있다고 

본다.

 

[사주 통변시 참고사항]

1.12운성으로 旺宮이다,

-자존심이 강하여 어떤 간섭과 지배도 싫어하며 두목기질이 있다.

2.육친으로는 비겁이다.

3.간여지동(干與支同)이며 日刃格이다.

-子가 양인살로 일인격이 되면서 양인은 무기로 보며 총칼을 찬 모습이다.

그러므로 법관, 군, 경등 무관에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간여지동이라 배우자간에 매끄럽지 못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