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신해일주(辛亥日柱): 신해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1. 8. 12. 15:16

귀금속, 예리한 칼날, 열매, 씨앗, 비구름, 매서운 서리의 성질을 갖고 있으며 완성된 보석으로써 광명과 빛남의 뜻이 내포되어 있는 辛金과 자원은 核(중심, 씨. 알맹이)이며, 물상은 돼지, 가방, 술주정, 주먹구구식 장사꾼이며 다산, 풍요의 상징, 희생제물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亥水의 만남이다.

 

60간지중에서 가장 똑똑한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일주라고도 하는데, 남다른 집중력과 특정한 분야에 대해서는 우수한 능력을 발현하면서 또한 냉철하면서 착실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할 수 있다. 

傷官星으로 인하여 언변도 매우 논리적이며 말로 먹고 사는 직업에도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반면에 외골수이면셔 고독한 내면도 내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주관이 뚜렷하고 개성이 특이하고 내성적이고 소심한 면도 보인다. 그런 연유로 근심 걱정을 만들어서 괴로워하며 신경과민의 현상을 보일 소지도 있다

종교적인 심성과 예술, 문학 그리고 철학에 재능을 발휘할 것이며 총명과 다재다능으로 몸과 마음을 다하면 크게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일주이다.

 

결혼운은 丙, 寅, 卯운에 할 수 있는데 특히 丙寅일주를 만나면 매우 좋은 配緣이 될 것이며, 丁巳운을 만나면 해로하기가 쉽지 않다고 볼 수 있다.

 

[사주통변시 참고 사항]

1.12운성으로 浴지에 해당한다

2.육친으로는 傷官이다.

3.일주에서 볼 때 寅,卯 공망(재성이 공망)이라는 점도 유의해서 통변에 참고한다.

4.고란살이다.

5.辛亥일주가  寅年을 만나면 食傷이 財星으로 변하게 된다.(寅亥合木현상)

-남녀 모두 샘솟듯이 재물이 생긴다.

-여성인 경우는 자식(식상)이 재물로 변하므로 자식이 재물을 보태준다.

-여성인 경우 性(식상)이 財가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