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인연법 고찰

부부사주:배우자 인연에 대한 고찰17

경덕 2022. 12. 26. 16:32

[부부사주]

 

丑月 壬戌日/(삼성회장)

시 일 월 년

辛 壬 辛 辛      癸 甲 乙 丙 丁 戊 己 庚 (1대운)

亥 戌 丑 巳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삼성 회장 이건희

이 사주는 고인이 되신 도계 선생님의 제자 역문관의 노석(老石) 류충엽(柳忠燁)선생이 살아계실 때 필자에게 알려준 자료이다. 月支 丑中癸水 사령이고 사주에 이 많아 신왕하면서 추우니 연지 巳中丙火가 용신이고 일지 戌土속의 丁火라 도움이 된다. 대운도 계속 이니 사업이 번창하여 삼성이 거대 기업이 된 것이다. 특히 일지 속의 재()는 아주 돈복이 많은 편이다.

 

未月 乙酉日/

시 일 월 년

庚 乙 癸 乙      辛 庚 己 戊 丁 丙 乙 甲 (8대운)

辰 酉 未 酉      卯 寅 丑 子 亥 戌 酉 申

이건희씨 부인. 홍진기씨의 따님이기도 하다.

이 강하여 남편복이 좋은 편이다. 여름철이 더워 월간의 癸水를 용신으로 써야 하는데 생시 辰中 癸수에 통근하니 힘이 있어 유용하다.

여성의 사주에 편인이 있고 좋은 사주는 전업주부면서 호강하는 것을 많이 목격한다.

 

출처: 학선 류래웅 저 사주실록에서 발췌

 

동방철학원 생각

 

상기 夫婦 사주를 보면서 사주해단은 차치하고 왜 이 두 분이 夫婦因緣이 되었는가를 인연법 진여비결에 의해서 추론 해 보았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사주는 믿기가 쉽지 않다고 보는데,

류래웅 선생님께서 확신을 갖는 명조이기에 참고하고 서술해 봅니다.

(인터넷을 보면 연월일까지는 거의 유사하나 시가 중구난방으로 되어 있음을 보게 됩니다. 甲辰時, 乙巳時 등등으로 되었는데 여기서는 辛亥時로 해단하고 있습니다)

 

1.(남편)의 입장에서 보면 三合一虛이면 虛一定配한다에 해당하는 인연으로 보입니다..

지지에 보면 年支 巳月支 丑이 있어 巳酉丑 三合을 하기 위하여 一虛酉生을 강력하게 배우자로 유인하여 4년 연하의 乙酉生을 부인으로 인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2.(아내)의 입장에서 보면 坐下配星이면 透出定配한다.”에 해당하는 인연으로 보입니다.

日主 乙酉에서 보면 坐下日支 酉의 지장간 配星에 해당하므로 透出하여 배연이 되므로 4년 연상의 辛巳生을 남편으로 인연한 것으로 유추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