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2022/09 16

돈거래, 동업 조심하소

■推命歌: 比劫重重 놓은 그대 金錢去來 조심하소 빌려줄 때 앉아주고 받을 때는 서서 받네 ■해 설: 비겁이 겁쳐 있는 사람은 금전 거래를 조심하라. 빌려 줄 때는 앉아서 편하게 빌려 주지만 받을 때는 애를 먹어 서서 받는다. 떼이는 경우도 많다. ※비겁과 동업을 하지 말고 비겁을 직원으로 두어서 아랫사람으로 부린다. 群劫爭財(군겁쟁재)와 내용이 일치한다. [乾命] 시 일 월 년 丙 壬 庚 壬 午 子 子 子 ▶비겁이 많으면 재성을 剋한다. 재성은 재물이다. 1.여자 사주에서는 財 즉, 돈과 재물이 모이지 않고 흩어진다고 본다. 2.남자 사주에서는 비겁이 많으면 재물, 여자가 온전하지 못하다고 본다. 출처: 박상호 이지선 편저 "설진관 추명가 해설"에서 발췌

건각인(蹇脚人)

推命歌 51 春生亥子 夏卯未日 殺旺하면 다리저네 [乾命] 시 일 월 년 戊 辛 己 己 戌 未 巳 巳 地殺이 거듭거듭 있어 고향에는 무익하도다. 天干으로 地支로 인수가 많으니 前母 生母로 자당이 많도다. 印綏가 三刑殺 만나서 그 모친이 不具가 되었다. 妻宮에 三刑이요 空亡이니 본처이별은 면하기 어렵다. 日時三刑이 子孫宮에 미치니 일찍보는 자손 키우기 어렵다. 生日에 急脚殺이 있으니 걸음 걸을 때에 다리를 전다. 生日에 刑殺 있으니 獄門에 苦生 있어본다. 官과 印綏가 合局하였으니 外家에서 같이 살도다. 金日이 多逢火局하니 몸에 치질병이 있도다. 또 수술 한번 두려운데 그 病名이 맹장염 되도다. 官과 殺이 혼잡하고 있으니 兩妻에서 아들을 얻는다. 時支 戌土가 天門星 되어 신앙에 그 뜻이 通하도다. 출처: 이석..

신수 좀 보아 주세요

乙亥日에 저의 사무실을 방문하여 가족관계. 재물 관련 신수를 보아 달라는 분의 사주해단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해 봅니다. [坤命] 시 일 월 년 69 59 49 39 乙 戊 辛 戊 甲 乙 丙 丁 [대운9] 卯 戌 酉 午 寅 卯 辰 巳 [사주특징] -官化爲文 -鐵鎖開金 -협록 -급각 -재물운, 남편운, 자녀운 모두 괞잖습니다. -의료관련 직업도 사주상 적격이므로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가족관계] -남편은 아내를 편안하게 해주는 관계이며 -아내는 남편이 전생인연으로 생각할 정도로 좋은 관계입니다. [금년운] -가정이나 직장이나 모두 정상궤도라고 할 수 있으며 부부간에 약간의 고민이 내재된 것 같습니다. -자녀문제가 계획대로 안 되서 고민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본인은 직..

친구따라 강남간다

■推命歌 比劫驛馬 同柱하면 親舊따라 강남가고 桃花劫財 同柱해도 酒色으로 지랄이다. ■해 설 비겁에 역마가 동주하는 경우 사람을 과신하여 이리저리 따라다니다가 재물 손실을 많이 입게 된다. 비겁에 도화가 동주하는 경우에도 자칫 주색에 빠질 수 있다. [乾命] 시 일 월 년 (겁재) ○ 癸 壬 壬 ○ 未 寅 子 (역마) ▶친구가 베트남에서 사업을 함께 하자고 하여 →부모로부터 받은 재산을 친구에게 투자하였으나 →친구가 그 돈을 탕진하는 바람에 모두 떼였다. [乾命] 시 일 월 년 (겁재) 丁 丙 ○ 戊 酉 寅 ○ 申 (도화) ▶유부녀를 주점에서 알고 지내다가 →유부녀가 남편에게 사통사실을 들키자. 돌연 이사주 주인공으로부터 강간을 당했다고 거짓말을 하는 바람에 →2,000만원을 주고 합의했었다. 출처: 박상..

가정부(家庭婦) 2

推命歌 267 時上傷官 官不均은 食母매담 妓生이요 [坤 命] 시 일 월 년 丙 乙 辛 癸 子 酉 酉 酉 사람마다 모두 여덟字는 같은데 그 吉凶은 다양하도다. 時間에 乙日丙時 傷官되어 남의 집에 이름 불리우는 사람이라 인생백년 生涯에 가시밭길 千里로다. 남성과 合즉 결혼생활은 우뢰같이 만나서 벼락같이 떠난다. 明暗으로 官殺을 모았으니 몇번이나 분단장을 얼룩지었느냐. 재혼에도 아직 미진하여 여서번 시집가는 것 못 면한다. 丙火 내아들이 子水殺에 앉았으니 그 자손 두기가 난하도다. 만약 자손을 둔다고 하면은, 그 자손 객지에서 水의 횡액 있도다. 殺은 旺하고 비겁은 없어 兄弟는 매우 고독하도다. 乙木이 태왕한 金을 만나 신경통 관절염에 욕을 본다. 木이 약하여 두통 편도선 잘 앓고 肝이 약한 것 팔자소관이다...

모친의 재취, 재혼

財星(아버지)이 좌우에서 日柱를 향해 合해 오는 경우이다. 모친이 시집을 두번 간다는 말이 되고, 모친에게 남자 친구가 있는 경우도 된다. 시 일 월 년 壬 丙 乙 丁 辰 申 巳 酉 ■丙火 日干에서 財星은 申中 庚金, 巳中 庚金, 酉中 辛金이 있다. 1.일지 申에 巳가 巳申合으로 들어온다. 2.酉가 巳酉合하고 巳酉가 일지 申과 巳申合하므로 巳를 통해 일지 申에 合이 된다. 3.財星 金이 좌우에서 日柱를 향해서 合을 해온다. 공식에 딱 들어온다. ※나는 方合은 인정하지 않고 六合, 三合만 인정한다. ■시각화를 위해 다시 쓴다. 1.申중 庚金, 巳중 庚金, 酉중 辛金이 있다. 2.어머니는 乙木이다. 3.乙木의 남편은 庚金인데, 酉중 辛金도 보고 있다. 4.乙木이 申중 庚金과 乙庚合하고, 巳중 庚金과도 乙庚合..

음란지합(淫亂之合)

정임합화목(丁壬合化木)은 음란지합(淫亂之合)이다. 1.壬日見丁은 자신이 음란하고 2.癸日이 柱中에서 見丁壬合이면 그 처가 음란하여 나를 배신한다. [乾命] 시 일 월 년 壬 癸 丁 己 戌 卯 丑 亥 ※癸日의 妻는 月上의 丁火인데 ▶그 妻(辛丑生)가 내게는 늘 丁癸冲으로 대어 들면서 돈이나 밝히더니, ▶딸을 셋이나 낳고도 時上의 바람둥이 壬水 유부남과 음란지합으로 바람이 났다. ▶壬年에 들통이 나더니 癸年에 이혼을 하고 돈을 챙겨서 壬에게로 가고 말았다. 출처: 현정 신수훈 편저 "진여명리강론"에서 발췌

가정부(家庭婦)

推命歌267 時上傷官 官不均은 食母매담 妓生이요 [坤命] 시 일 월 년 戊 丁 壬 甲 申 巳 申 戌 丁이 三壬을 明暗으로 合하여 반드시 음행을 犯하겠다. 申金財를 탐하여 官殺을 일으키니 돈을 벌려다 도리어 화를 얻는다. 前後申金 兩財가 合하니 前後 두 시모에 절한다. 財시모가 나의 남편을 부추기니 그로 인하여 가정풍파가 많도다. 驛馬申金이 내몸巳를 刑하니 交通사고 한번 댱해본다. 戊申食神官이 巳申으로 合하니 반드시 不正胞胎 있어본다. 그러나 그 巳宮戊土子孫이 刑申을 만나 流産되도다 戌申巳申에 모두 財가 되어 남의집 밥먹고 자라났다. 내 재물이 官殺을 생하고 있으니 내돈주고 뺨맞으며 욕을 본다. 子孫宮에 驛馬의 刑殺 있어 子孫橫厄 또는 失踪 주의하라 하늘은 나에게 無子로 정했으나 내가 一子를 정하여 세웠도..

두 남자를 만난다

女命이다. 己丑 日柱가 甲子년 甲戌월 乙亥일 辛未시에 찾아 왔다 (來訪日) (坤命) 년 월 일 시 시 일 월 년 甲 甲 乙 癸 戊 己 丙 甲 子 戌 亥 未 辰 丑 寅 辰 1.일간 己土를 중심으로 래방일의 2개의 甲목이 甲己合을 하고 있다 "당신에게 올해 두 남자가 들어 왔을 것이다." 2.첫 번째 남자 甲子는 "너에게 잘 참 잘해 줄 것이다." 子丑合을 하기 때문이다. 3.두 번째 남자 甲戌은 "너에게 그다지 좋은 남자는 아닐 것이다." 甲戌로 들어 왔으니까 丑戌刑을 하므로 좋은 관계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위와 같이 말해 주면 된다. 출처: 윤경선 김초희 김재근 조소민 편저 "야학신결"에서 발췌 ※참고로 말씀드리면 이경우는 래방일 四柱와 래방자 四柱 합해서 八柱로 사주를 해단하는 팔주래정법이라고도 합니다※

의대교수(醫大敎授)

推命家 217 甲乙日生 月惑時乾(戌亥) 刀圭之業하게 된다. ※도규지업: 의약업 推命家 103 春夏月에 甲乙日生 舌端生金 敎育家다 [乾命] 乙 甲 丙 甲 亥 寅 寅 子 그대는 大人君子의 성격이며 강직하여 푸른 대나무와 같다 따스한 볕이 이르는 산기슭 대나무가 무엇을 말미아마 靑靑하더냐 그 왕성한 나무는 丙火를 만나 精을 뿜으니 光明이 환히 通한다. 사주에 驛馬星이 있어 해외에도 출입 있어본다. 역마寅木과 印綏亥가 合하여 海外留學 하여 왔도다. 寅月에 甲木이 또다시 逢印하여 손에는 교편 쥐어 본다. 甲日生人이 亥時天門을 놓아 그몸이 醫業에 나서게 된다. 이와 같이 醫業*敎育이니 公은 醫大敎授가 아니겠는가. 사주가 水生木 木生火하여 그 빼어난 기가 잘 흘러 通한다. 박사학위를 타게 되어 家門을 크게 빛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