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사주실전풀이

스님 사주: 도자기 굽는 사주

경덕 2022. 5. 17. 18:56

바위산    촛불      첩첩산중    [乾] 

  戊        丁        戊        戊

  申        卯        午        戌

  乙  甲  癸  壬  辛  庚  己  [6대운]

  丑  子  亥  戌  酉  申  未

 

내몸을 불가마에 던져서 치열하게 道닦는 命이다

→格이 좋으면 스님이나 도인인데, 格이 안 좋으면 택시기사나 포주도 많다.

★현황: 戌대운까지 대기업에서 잘 나갔다. 癸亥대운에 사업에 뛰어들어 폭망했다. 甲子대운에 스님이 되어 사주상담을 하는데 사주도 잘 보고, 손님이 많아 돈을 잘 벌고 있다고 함. 命理공부는 많이 안 했지만 사람만 보면 그냥 알 수 있다고 함.

재혼했다.

★午月에 丁火는 산불이다. 숯가마의 2,000도의 숫불이다. 첩첩산중에 산불이 난 형국이다. 모든 것을 태워 버린다. 첩첩산중에서 내몸을 불태워 치열하게 도를 닦는 형상이다.

★午, 未月에 태어나 申, 子, 辰 한 글자라도 있으면 좋다. 그중에서 辰土가 제일 좋다. 하여 본 명식의 核은 申金이다. 육친으로는 부인이다.

★卯申 귀문관살: 申 중 戊土 傷官(3개)이 귀문으로 발동. 상관이 귀문이라 귀신처럼 말 잘 하고 잘 맞춘다.

★첫 부인은 戊戌이다: 괴강이라 똑똑하다. 年柱에 있으니 결혼은 빨리 했다. 그러나 월주가 가로막아 이혼했다.

★두번째 부인은 時柱 戊申이다(일지와 卯申 暗合하여) 문창성을 깔아 머리가 좋다. 본 명식의 核이라 아주 잘 해 준다. 傷官이라 신도중에서 만날 수도.

★卯(목탁) 申(목탁채) 귀문이 있어 목탁도 잘 친다. 申은 도시라 山中에 있는 절이 아니다.

★기도는 잘 안 한다. ←丁火 촛불만 있고, 촛대(辛)는 지장간(땅속)에만 있기 때문이다.

★丁火가 왕하면 영감, 神氣가 강하다.丁火는 陰火요, 촛불이기 때문이다.

★도자기 굽는 사주에선 水運이 대흉이다. 막 구운 도자기가 비 맞으면 깨지기 때문이다. →고로 癸亥대운에 폭망한다. 亥水는 바닷물이라 아무리 火가 왕해도 일시에 불을 끌 수 있다.

★甲子대운은 子午冲이 되어도 오히려 좋다. 子水는 적은 물이라 旺한 火에 물 뿌리면 불길은 더욱 왕성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사주의 分을 지키는 스님의 길로 들어온 것도 한 이유는 된다. 冲이라서 바쁘게 산다.

★丑大運은 丑午, 卯申 쌍귀문이 발동되어 더 잘 나간다. 습토라 旺한 火氣를 洩하는 것도 좋다.

★도자기 굽는 사주는 火가 강해지는 運이나 旺한 火氣를 洩하는 습토運이 吉하다.

 

출처: 소무승의 "物, 形象 命理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