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사주실전풀이

금수쌍청격(金水雙淸格)사주의 통변사례

경덕 2020. 9. 21. 14:59

 

 

  [坤命]    己     辛     丁     乙

                亥     酉     亥     卯

 

※겨울의 보석으로 金水雙淸格이라 두뇌 좋고 명셕하며, 미모와 지성미가 넘치는 命造인데, 깊이 살펴보면

 

1.년월에 편재. 편관을 놓아 가문의 혜택이나 조상의 은덕이 없이 부모를 떠나 불우한 초년을 살았다.

2.四重財로 재다신약이라 이부이모격(二父二母格)이다.

3.금수당권(金水當權)한 亥月生이라 불가피하게 해수에 從하고 의존하니. 해수 조모 밑에서 성장하고, 해수 남편을 만나 해수 상식(傷食) 자식을 많이 낳게 되니 해수가 명운을 지배한다.

4.해수가 십자가요 짐이며 길이다. (해수 情人이나 貴人도 출현 가능)

5.처음에 午생이나 寅생 귀인 남편을 만나는 복을 지니지 못함도 신약식왕 관쇠인 내 운명 탓이다. 평생 초월을 덕목으로 삼아 인연을 소중히 챙기고 가시밭 인생길을 헤쳐 나가야 한다.

6.비록 丁亥月로 관식동주(官食同柱)라 자득부별(子得夫別)이지만 이또한 내 명운이거니 하고 초월하든지, 수용하든지, 내 마음이 가는 대로 살아야 한다.

7.그러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최악의 환경, 가족 관계지만 내 자식은 내가 책임지고 거두어야 한다. 반드시 세상의 빛이 될 그들이다.

8.사주 기운이 역류하고 있으니 세속에서 비세속인으로 탁월한 식견이나 지식, 영감을 살려 성통공완(性通功完)의 길을 가면 비록 과정은 고단할지라도 거꾸로 인생에 개화 결실은 아름다울 것이다.

9.뜻을 세우고 정심(正心)으로 중심을 잡고 살면서, 눈 밝은 스승을 만나 학습하고 정진하면 금수쌍청격으로 최고정상에 설 것이다.

 

 

 *출처: 현정 신수훈 편저 "진여명리강론"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