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기사일주(己巳日柱): 기사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0. 3. 27. 09:45

[己巳日]

 

기토는 만물의 형상을 갖추게 하고 사화는 양기가 충만하여 용광로처럼 뜨거운 위력이 있다.

기토는 교육적이고 정확하며 기록을 좋아하고 법과 같이 확실한 것을 좋아한다.

 

기사일주의 성격은 명예욕이 강하고 외골수적인 성향이 있으며 뛰어난 재주가 있고 충고를 잘 받아들이지 않는 경향이 있다.  반면에 감정이 풍부하여 기술이나 문학에 조예가 깊으며, 용모도 좋고 목소리도 아름다워서 매력적인 사람이 많다. 따라서 물질보다는 정신적인 일이 좋고 덕을 베풀기를 기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천덕이 있어서 어려운 일에 봉착하드래도 무난히 벗어날 수 있고 평생 먹을 복도 있다고 할 수 있다.다만 사주에 寅이나 亥가 있으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으며 남에게 욕을 많이 먹을 소지도 있으나 시에 있으면 해외에 이주하거나 해외 나들이가 많아진다. 그리고 무역업으로 크게 성공하기도 한다.
결혼은 甲 酉, 丑, 申운에 하는 것이 좋으며 배우자의 일주가 甲申일때 해로한다고도 한다.배우자의 사주 일주가 乙亥일 경우에 이별하기 쉬운데 甲이나 申이 있으면 위기를 넘길 수도 있다. 


[사주통변시 참고사항]

1.기토가 화생토를 받고 있지만 燥土임으로 조후를 잘 보아야 한다. 己巳 자체만을 놓고 보면 강렬한 불에 달구어진 도자기처럼 쇳소리가 날 정도이다.

2.사중에 경이 상관으로서 지장간에 숨어 있기에 여자사주인 경우는 남의 자식이 숨어 있는 형국이다.

3.학문과 언변과도 연결지을 수 있다 공부와 학문을 잘하고(巳는 당사주의 천문성과도 연결지을 수 있다) 말도 조리가 있다.

4.巳火의 특유의 인자요인으로 부모나 윗사람을 모시고 살 소지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