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인연법 고찰

배우자 인연에 대한 고찰 19

경덕 2023. 1. 20. 15:49

 

[坤命]:

시     일     월     년

甲     己     甲     辛

戌     卯     午     卯

 

[乾命]:

시     일     월     년

○      庚     丙     甲

○      戌     寅     申

 

곤명은 결혼 전에 공무원이었고 23[癸丑]에 결혼했다.

24[甲寅]에 건강이 나쁘다.

상당한 미인(美人)인데, 4중지(仲支)3[, , ]로 즉 桃花殺로 이성이 보면 매력적으로 보인다.. 도 많아 친절하거나 다정다감하다.

[TIP]

도화가 30대에 들면 바람피울 확률이 높은 대운이 된다

 

출처: 학산 류래웅 저 사주실록에서 발췌

 

동방철학원 생각

 

辛卯甲申가 어떤 인연으로 夫婦가 되었는지를 인연법으로 살펴보면

 

1.辛卯의 입장에서 보면 配星多逢이면 調和定配한다에 해당하는 인연을 배연으로 해서 甲申생이 남편으로 맺어진 것으로 추리해봅니다.

-이 명조에서 살펴보면 남편성인 官星月干時干甲木이 있고 年支日支卯木이 있으므로 배우자성에 해당하는 木五行4개나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이중에서 代表되는 五行을 골라서 배우자로 인연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甲木을 찾아 올라가면 7년 연상의 甲申생을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甲申생 남편과 인연을 맺게 되었나 봅니다.

 

2.甲申의 입장에서 보면 七殺得勢하면 合去定配한다에 해당하는 인연인 辛卯생을 부인으로 인연한 것으로 추리해 봅니다.

-이 명조에서 살펴보면 月干丙火, 月支 寅中 丙火, 日支 戌中 丁火七殺得勢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合去, 通關, 制殺3개의 방법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七殺合去하는 생을 인연한다고 보는데 밑으로 내려오면 7년 연하의 辛卯생을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辛卯생 아내와 인연을 맺은 것으로 추리해 봅니다.

 

3.남편인 경우에 生時를 모르고 있는데 출생시를 추리해 보면

-이렇게 인연이 맺어진 것으로 보아 아마도 丙子 時가 아닌가하고 짐작해 봅니다.

-남편의 사주에 月干 丙火가 있고 생 부인을 맞이한 것은 柱中二字이면 合冲定配한다에 의한 인연으로 보면 時干일 경우에 해당하는 연유에서 추리해 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