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2023/03 21

양인살(羊刃殺)과 活人業(활인업)

■추명가: 羊刃殺에 놓은因緣 活人業에 勸해보고. 不然이면 事件事故 잦아드니 어이할꼬. (양인살에 놓은인연 활인업에 권해보고 불연이면 사건사고 잦아드니 어이할꼬) ■해 설: 양인살이 있는 사주는 사건, 사고와 인연이 많으니 무관 직업으로 세상 사람들을 살리는 직업을 해서 사건, 사고를 피해 보자 ★活人業(활인업)이란 세상 사람을 구하는 업을 말하는 것으로 무관이나 의술업이 이런 종류에 해당한다. ★羊刃殺(양인살)이 있으면 -무관, 의사. 군인, 경찰 등의 직업과 인연되거나 -그렇지 않으면 다치거나 형사 입건되거나 수술 받거나 한다. -또한 식당에서 칼을 쓰는 요리사나 미용실 등 모두 해당된다. 출처: 박상호 이지선 편저 “설진관 추명가 해설”에서 발췌

임자일주(壬子日柱) 통변시 참고사항: 壬이 子를 만나면

1.比劫(비겁)이과 旺宮(왕궁)이다. -차가운 물이다. 溫暖之水(온난지수)가 아니다. 2.任者(임자)다. 임자 만났다. -천간은 陽(양)이고 지지는 陰(음)이다. 外陽內陰(외양내음)이다. -이 자체가 이중인격이다. 겉으로는 난류가 흐르고 있으나 속은 한류가 흐르고 있다. 겉과 속이 다르다. 겉으로는 온화하고 평온한 것 같지만 그 집안에 가서 보니까 아니더라. 3.干與支同(간여지동)이다. -子(자)가 羊刃殺(양인살)로 무기다. 총칼을 차고 있다. -법관, 군인, 경찰 등에 해당한다. -비유하자면 여름에 시골 저수지로 가면, 겉(壬)은 따뜻한데 속(子)으로 들어가면 얼음장 같이 차갑다. 멋모르고 들어가면 심장마비 온다. 들어가면 못 나온다. [간여지동은 대개 부부궁이 나쁘고, 버는 사람 따로 있고 쓰는 사람..

카테고리 없음 2023.03.30

활인업(역술, 의술, 종교)

■추명가: 鐵鎖開金 卯酉戌은 活人業과 因緣있네 그대才能 貴하노니 世上사람 구제하소. (철쇄개금 묘유술은 활인업과 인연있네 그대재능 귀하노니 세상사람 구제하소.) ■해 설 卯酉戌이 있는 사주는 鐵鎖開金(철쇄개금)이라하여, 활인업으로 의료인, 종교인, 역술인이 적합하다. ★철쇄개금=사주 내 卯酉戌이 있으면 역술이나 의술, 종교, 철강업과 인연한다. [乾命] 丙戊○○ ▶년지, 월지, 일지에 차례대로 卯酉戌이 있다 辰戌卯酉 의사이다. 출처: 박상호 이지선 편저 “설진관 추명가 해설”에서 발췌

禮가 아니면......

봄이 무르익고 있습니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만개하여 상춘객들이 가는 봄을 아쉬워하며 만개한 벚꽂처럼 함박웃음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저도 조금 전에 자투리 시간을 내어서 벚꽃거리를 한 바퀴 돌고 머리를 식히고 돌아왔습니다. 책상머리에 앉아 인연법 공부를 하려고 책장을 넘기자 마자 설진관 스승님의 小考인 다음의 글이 눈에 들어옵니다. 나 자신이 禮에 대한 몸가짐은 어떤지 뒤돌아보며 깊은 생각에 잠겨 봅니다. 설진관 小考 禮가 아니면..... 論語(논어) 非禮勿視(비례물시)하고 非禮勿聽(비례물청)하라 非禮勿言(비례물언)하고 非禮勿動(비례물동)하라 예가 아니면 보지도 말고, 예가 아니면 듣지도 말라. 예가 아니면 말하지도 말고, 예가 아니면 행동하지도 말라.

신해일주(辛亥日柱) 통변시 참고사항: 辛이 亥를 만나면

1.盜氣(도기)이고 傷官(상관)이다. -여자는 시집 안 가려고 한다. 庚子(경자), 辛亥(신해)일도 같다. -여자이면 丙(병)이 남편인데 亥(해)중의 壬水(임수)가 쫒아내니까 시집 안 가려고 한다. -내가 生(생)하는 것이 자식이니까 자식만 끼고 산다. 남편은 필요 없단다. 2.辛亥(신해)일주가 寅年(인년)이면 -寅亥合木(인해합목)으로 財局(재국)이 된다. -亥(해)자식(아들)이 변해 돈이 된다. 아들이 돈 벌어다 준다. 3.여명의 辛亥(신해)는 -고란살이다. -때로는 성이 재산이다. -장차 자식이 生財(생재)하여 부를 가져온다. 출처: 현정 신수훈 편저 “진여명리강론”에서 발췌

집은 언제쯤 마련할 수 있을까요?

壬申日에 방문 상담한 사례로 사주해단 내용을 간략하게 서술해 보고자 합니다. 봄비가 보슬 보슬 대지를 적시고 기온은 겨울처럼 추위가 가시지 않는 날, 식곤증으로 잠이 올 것만 같은 오후에 포근함이 느껴지는 젊은 여성 두 분이 사무실을 방문했습니다. 큰 고민거리는 없고 언제쯤 집을 마련할 수 있을까 하고 내방한 분이었습니다. ※제주에 여행 오셨다가 저의 사무실을 방문하신 분입니다.※ [坤命] 시일월년 (현대운 乙卯 2대운) 戊戊己戊 午辰未辰 ■상담내용: 을이 내방자 입니다. ○갑: 재산, 재물과 관련하여 궁금한 가 봅니다... ○을: 결혼하여 10여년이 넘어 가는데 언제쯤 주택을 마련할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갑: 남편 분 하고는 그동안 조금 어려운 일이 있었으나 지금은 상당히 좋아진 모습으로 보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3.03.25

최상의 배우자 인연

[乾命] 시일월년 丙壬己乙 午午丑酉 ..중략.. 1)기본 명운의 짜임새와 당면과제 ..중략.. 辛卯生(신묘생) 토끼띠 처는 겉 궁합이 冲이고 6세 차이라도 궁합이 天乙貴人(천을귀인) 궁합이라 부부 해로한다. 서로를 격려하고 배려하며 그날에 이르도록 믿어주고 힘이 되어 준다. ..중략.. 2)기본대운의 흐름새와 길흉진퇴 ..중략.. (19)火(화) 기운이 처가 되는데 旺火(왕화)를 놓아서 辛卯生(신묘생) 토끼띠가 운명 최선의 인연이다. 다른 인연은 다 생사이별일 뿐 辛卯生만이 최선이다. 마음이 나뉘어도 오직 辛卯生 처를 신뢰하고 마음을 하나로 모아야 부부 화평 발복이다. (20)혹자는 卯酉冲殺(묘유충살) 궁합이라고 하나 아름다운 궁합이라 해로한다. 출세는 미흡해도 부부가 신뢰하고 동반하는 반려자로 “최상”..

신미일주(辛未日柱) 통변시 참고사항: 辛이 未를 만나면

1.偏印(편인)이다. -燥土(조토)는 不能生金(불능생금)이 財庫(재고)다 2.부처님과 연결하면 부처님이 돈 벌어주고 종교철학이 돈 벌어주고 그 대신 처의 잔병치레는 면할 길이 없다. -즉 처가 아파야 돈이 들어오는 팔자이고 3.또 연결하면 未(미)가 燥土(조토)니 부실한 땅이 변해서 금싸라기 땅이 된다. ▶‘선생님 저 땅 가지고 있는 것 보이죠?’ 밑에 깔고 앉았다. ‘이 땅이 언제나 개발 되어서 팔리겠어요?’ ‘亥年(해년),卯年(묘년)이 되어야 개발되고 금싸라기가 되고 팔린다.’ 文化爲財(문화위재)다 [참고] 문화위재란? 印綬(인수)가 合化(합화)하여 財(재)가 되는 경우이다. -사놓기만 하면 돈이 되는 모습이다. -집을 사도 돈 벌려고 사는 것이다. -공부의 목적은 돈 벌려고 하는 것이다. 로 통변할..

자식이 없는 여인

다음의 사례는 학산 유래웅 편저 “사주실록”에 서술된 사주해단 사례입니다. 이 해단사례를 통하여 배우자 인연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 고찰해 보고자 합니다.. [坤命]:婦 시 일 월 년 甲 辛 戊 戊 壬 癸 甲 乙 丙 丁(3대운) 午 未 午 子 子 丑 寅 卯 辰 巳 [乾命]:夫 시 일 월 년 乙 庚 戊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5대운) 酉 午 戌 戌 巳 辰 卯 寅 丑 子 亥 임신만 하면 유산된다. 戊子生 여자는 결혼 후 임신만 되면 계속 자연 유산됨으로 시집에서 모진 구박을 받고 있다. 28세 乙卯년에 7개월만에 유산하고 29세 丙辰년에 3개월만에 유산, 1976년(丙辰년) 음력 12월 현재 이혼을 강요받고 있다. 坤命의 子孫星인 食神이 연지 子水인데 월,시의 午火가 冲하여 상했고, 戊土도 연, 월간에 ..

신묘일주(辛卯日柱) 통변시 참고사항: 辛이 卯를 만나면

1.偏財(편재)에 絶地(절지)다. -辛은 바늘, 卯는 실로 보면 바늘에 구슬을 꿰고 있다. -고로 재봉사이다. 2.牛山之木: 산에 소 매 놓으면 풀, 나무가 안자란다. 3.卯가 커서 올라오려면 辛이 잘라 버린다. -卯木이 財이니 자기가 계획한데서 50%를 못 넘는다. 天干地支 합해야 100%이다. -또한 卯가 辛에게 金剋木으로 잘린다. -卯를 머리카락으로 보면 딱 절반만 자르니 스포츠형이다. -남자에게 卯는 마누라인데 마누라 기 죽이는 사람이다. -또한 조금 성질나면 그냥 머리(묘) 잘라 버려? 한다. 상상해 보시라. -卯가 財인데 濕木이니 木生火 못한다. 고로 돈이 많아도 그 돈을 못 쓴다. 4.土日 辛卯를 놓은 命運者는 독신녀로 사는 경우가 많다(辛卯월 己丑일). 5.辛卯일은 理財貪花(이재탐화)에 능..

카테고리 없음 202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