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사주실전풀이

물상통변사례(物象通辯事例): 병원 원장님

경덕 2022. 4. 21. 20:31

호수   바위산   큰달   바위    ( 乾 )

  壬       戊        丁     庚

         申        亥     子

 

67    57    47     37    27     17     7

甲    癸     壬     辛    庚     乙    戊  (대운)

午    巳     辰     卯    寅     丑    子

 

★현황:0 0 0 지역에서 큰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원장님이다.

★運始: 子~ 正財라 妻가 話頭, 애정사. 비밀사.

★겨울에 庚金은 별, 밤에 丁火는 달도 되고 별도 된다. 밤에 壬水에 丁火 있으면 은하수다. →인물이 잘 생겼다.

★댐 사주다. 바쁘게 산다.

★時地 戌土가 核이다. 고로 戌土 댐을 파괴하는 辰運이 대흉이다. 그러나 본명식은 申子辰으로 合을 하니 冲의 凶意가 적다. 戌중 丁火 투출하여 난로 역할로 조후를 도와주니 丁火도 좋다.→모친의 덕이 있고, 윗 사람의 덕이 있다.

★일지 申중에서 年干 庚金 투출하여 庚子가 妻다. 傷官, 桃花를 깔아 똑똑하다. 申子合으로 끌어와 결혼, 年이라 결혼은 빨리 한다. 子는 庚金 妻의 능력, 내가 申子合으로 끌어와 내돈(水財)으로 만든다. 처덕 있다. 월주가 가로막아 보이지 않은 벽은 있다.

★일지에서 時干 壬水 투출하여 결혼을 늦게 했다면 壬戌이 妻다. 본 명식의 核인 戌土를 가지고 있어 처덕 있다.

★만일 이혼한다면 時柱는 두번째 처가 된다.

★지지는 가을(신유술)과 겨울(해자)만 있다.→수렴하고 저장하는 기운이 강하다. 밤 글자로만 되어 있다.→침착하고 조용한 성격이다. 밤 늦게까지 일한다.

★壬水 편재(활동무대)가 매우 강하다. 고로 마당발이다. 외국에도 잘 나간다.

★戊申: 申은 庚金 食神의 祿地요, 壬水 偏財의 장생지라 돈을 잘 번다.

申은 수렴기운이요, 마무리라 일을 깔끔하게 처리한다. 하는 일에 끝을 보려한다.

큰산에 철광산이다.

 

출처: 소무승의 物, 形象 命理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