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사주실전풀이

물상통변(物象通辯)사례

경덕 2022. 3. 26. 15:28
 

(비,계곡)  (거목)  (태양)   (큰산)

   癸        甲       丙       戊  (坤命)

   酉        午       辰       辰   

 

 62  52  42  32  22  12   2  (대운)

 己  庚  辛  壬  癸  甲  乙

 酉  戌  亥  子  丑  寅  卯

★유명 걸그룹 멤버다★

 

1.運始: 乙→말을 잘 한다. 2박3일 단거리 여행을 좋아한다.

        卯→부지런하다. 예민하여 살이 안찐다. 時支와 卯酉冲이라 

             자식인연이 약하다.

2.저수지가 있는 큰산에 거목이 있고 그옆에 마르지 않는 계곡이 있는데다 태양이 떠 있으니 경치가 좋다. 그러므로 美人이다.

3.天干에 丙戊癸가 있으면 남자는 문장력이 좋고, 여자는 미인인데 고독은 면치 못한다.

4.천간은 木火通明이라 총명하고 문화, 예술, 교육이 적성이다. 초년이 비겁대운이라 공부는 안한다. 

5.甲木을 키우는 命이다. 辰(沃土)에 뿌리내리고 丙태양이 있어 잘 자라고 있다. 辰月에 甲木이 있고 丙火가 있으면 大局이다.

6.큰산에 거목이 있고 태양이 辰시부터 午時까지 떠 있는데 말년엔 酉時(초저녁)부터 쓸쓸한 비만 내리고 있는 형상이다.

7.월주는 가정궁인데 辰옥토에 丙태양이 떠 있으니 좋은 가정에서 태어났다.

8.년간의 편재는 선대의 유산인데, 여기서는 일간甲이 丙火를 生하고 병화는 戊土를 생하니 일찍이 내가 번 큰 돈이다. 戊편재가 辰에 帶地요, 午에 旺地라 중년까지 없어지지 않는 돈인데, 時地에 死地가 되어 말년에 다 없어진다.→돈 관리 잘하라

9.午는 홍염살인데 역시 丙火로 투출되었으니 밖에 나가면 남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인다.

10.2개의 辰土에 뿌리내리고, 진토속에 을목이 있어 그룹활동을 하게 된다. 자신이 甲木이라 리더가 된다.

11.丙火는 태양이라 낮이요, 광명이고, 영민함이다. 또한 낮의 조명발이라 TV에 출연하게 된다.

12.어머니는 丙辰인데 나를 꽃피우게 만들어 주었고 또한 진중 무토를 년간에 투출시켜 일찍이 나의 활동무대를 만들어 주었다(편재:큰 무대). 時干에 癸水 인수를 투출시켜 말년에 나에게 문서를 남겨 주기도 한다.  시간 인수는 말년에 임대료를 받는다.. 그러나 癸인수가 病地에 앉아 있어 임대료는 많지 않다. 말년에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모습이기도 하다. 말년에 모친의 모습은 시주 癸酉인테 癸水가 잔머리꾼이요. 偏印을 깔아 외골수고 고집이 세다.

13.부친은 년주 戊辰인데 재고 辰을 2개나 차고 있으니 돈이 많다..財庫에 비견이 있어 돈도 많이 떼었을 것이다. 丙火 편인을 쓰니 전문 직업인이다,(프로야구 감독이라고 함) 여자창고도 되니 주변에 여자도 많다. 辰중 癸수와 합을 하니 숨겨 놓은 어린 여자도 있다.

14.부모사이는 辰辰 자형이라 지지고 볶고 하는 사이다. 모친궁 辰중에서 시간에 계수를 투출시켜 부모는 떨어져 사는 세월도 많다. 그래도 戊癸合, 辰酉合이라 이혼은 안한다.

 

 

출처: 소무승의 物,形象 命理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