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사주실전풀이

충(冲)과 살(殺)이 많은 사주의 통변사례

경덕 2020. 7. 7. 11:27

[남자사주]

 

甲  壬 丁 甲

辰  戌 丑 戌

 

★명운의 기본 짜임새

 

1.정축월에 태어나니 정재, 정관월로서 명문집안의 자손이고 좋은 환경에서 자라나는 명조이다.

2.임술일생으로 태어나 생일에 財, 官庫를 놓아서 삶을 깊이 사유하고 성찰하면 000회장처럼 심오한 영성과 지모를 뱔현할 사주이다.

3.대재 경영능력을 내재하고 있다. 잘 자기를 개발하면 큰 그릇으로 나라가 인정하는 國富가 될 수 있는 명조다.

4.오행은 火1, 水1, 木2, 土4 짜임으로 金기운이 나타나 있지 않다! 그러나 丑金庫가 있으니 金기운이 모여 있다고도 볼 수 있다.

5.사주에 庫가 많다. 戌-火土庫가 둘이니 건조하고 丑-金庫가 하나지만 辰-水庫와 연결하면 습윤(濕潤)하다.

6.한난조습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었는데, 土가 많아 身弱殺多가 된것이 흠이나 甲木 억제가 아름답다.

7.그리고 많은 土기운을 金기운이 통관을 잘 시켜 주면, 전체명운의 조화를 기대할 만하다.

8.天氣로는 甲木기운을 필요로하고, 地氣로는 金기운을 필요로 한다.

9.조국인 한국은 甲木기운이고, 미국이나 유럽등 서양은 金기운이니, 동서양을 왔다 갔다 하면셔 운세 흐름을 타는 것이

좋을 명조이다.

 

★충(冲)과 살(殺)이 많음에 관한 사항

 

1.사주에 축술刑殺, 진술冲殺, 羅網殺, 백호대살등등 殺이 많다. 그러나 大人의 사주가 殺이 많다. 인생길에 시련과 갈등, 시험이 드는 경우가 다소 많으나 오히려 그것은 자신을 연단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2.合多 사주보다는 冲多 사주가 큰 그릇이 많다. 잔잔한 연못의 고기보다 거친 파도가 치는 大海의 고기들이 大漁가 많은 것과 같다. 그러나 大海의 주인이 되려면 대해를 장악하고 다스리겠다는 뜻을 세워야 한다. 뜻이 서지 않은 사람에게

大海는 무서운 바다일 뿐이다.

3.大海의 지배자가 되겠다는 뜻을 세우고 꿈을 기르는 삶이, 이사주의 현명함이다. 가야 할 바른 길이 된다.

만약 뜻이 서지 않고 꿈이 없이 세월을 허송하고 저항만 하다가는 大器無用으로 표류하다 난파선이 되고 말 것이다.

4.殺多四柱는 외화내곤(外華內困)으로 겉으로는 화려하고 좋으나, 내면 가슴속에는 남이 모르고 나만 아는 가족의 아픔,

상처, 비애. 나만의 고뇌, 갈등, 불안, 두려움이 있다.

大人의 길을 가려면 그러한 걱정, 고민들을 수용하고 극복하는 자각, 지혜, 목표, 비전, 열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출처: 현정 신수훈 편저 "진여명리강론"에서 발췌

 

※이외의 명운의 기본 모양새, 명운의 특징과 장애, 명운의 진로 방향성, 명운의 애정선악, 명운의 자식인연, 선천명운의 흐름새에 관한 통변은 여기에서 생략하고 있음을 참고적으로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