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동방철학원 생각

닭과 인연 있는 사주

경덕 2022. 7. 11. 12:31

[坤命]

시  일  월  년

戊  丁  己  己         甲 癸 壬 辛 庚 己 戊 [대운 4]

申  未  巳  丑         戌 酉 申 未 午 巳 辰

 

이 사람을 만난 것은 17년 정도 된다. 처음 만났을 때 좋은 운이 아니라 답답하게 생각하다 사주에 맞는 직업을 찾자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전에도 그런 생각을 했지만 사물과 연결해서 생각해 보지는 않았으나 이 사주를 보면서 그런 생각이 든 것이다. 다시 사주를 찬찬이 들여다 보았다.

 

이 사주는 巳火 겁재가 있어도 巳丑으로 반합을 이루어 힘이 약하니 일간을 도와줄 수 없고 사주가 대부분 식상이니 종아격이다. 종아격은 식상운을 따라야 하는데 그 식상이 만드는 것이 재물 아닌가. 그래서 재물을 만드는 것을 생각하니 바로 巳酉丑 삼합이었다. 이 사주에는 사축 반합이 있으니 酉金만 불러오면 완벽한 巳酉丑 삼합 財局이 된다.

 

그래서 닭(酉)을 잡는 일을 해야 돈을 벌 수 있다고 했는데, 시장에서 닭장사를 시작해 대박이 터진 것이다. 닭장사 중에서도 생닭을 팔았다. 생닭을 팔아 성공한 것은 巳申 삼형살이 있어서다. 이런 사주는 닭을 칼로 잡거나 칼로 닭을 요리하는 일을 해야만 사주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역시 사주는 절대 실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그후 직업을 분석할 때는 사물을 대비하게 되었다. 사주가 자연의 순리이며 이치라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인연까지도 나타난다는 것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출처: 청암 박재현 편저 "참역학은 이렇게 쉬운 것이다"에서 발췌

 

※동방철학원 생각※

(여기서 格에 관한 사항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인연법에 "三合一虛이면 虛一定配한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삼합중 일자가 빠진 경우에 그 빠진 일자가 인연이 된다는 이론입니다.

상기 사주에서 巳酉丑 삼합중에서 酉가 빠져 있으므로 이 虛한 酉을 인연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상기 사주인 경우에

1.배우자를 酉생으로 하는 경우도 개운이 될 것이며

2.인간관계에서도 酉생과 일을 도모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3.또한 닭(酉)과 관련된 사업도 좋을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