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동방철학원 생각

여성사업가

경덕 2022. 7. 29. 17:02

[坤命] 

시   일   월   년

戊   己   己   乙        丙 乙 甲 癸 壬 辛 庚 [1대운]

辰   亥   丑   未        申 未 午 巳 辰 卯 寅

 

비견이나 겁재가 많아 얼핏 보면 금전복이 없는 가난한 서민으로 보기 쉽다. 자세히 보면 일지 亥수 財星이 있는데 丑월이 나란히 있고, 그중간에 子수가 공협으로 숨어 있다. 즉 亥, 子, 丑의 북방 水방국이 형성되어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일간己土와 丑土월이라 신왕하고 또한 財도 왕하다. 그러므로 부자의 운명이라 무역업과 기타의 업등으로 큰 부를 축적하여 서울 요지에 빌딩을 소유하고 지방에도 토지가 있는 알부자의 사주이다.

다만 己亥일에서 보면 생시 辰이 공망이고 戊辰시에서 보면 일지 亥가 공망이다. 이런 경우를 "호공(互空)"이라 부르는데 일시가 호공이 되면 가정복이 없이 고독하게 산다. 그러므로 이 여인도 60세 넘도록 결혼하지 않은채 독신으로 살고 있다.

 

출처: 학선 류래웅 저 "사주실록"에서 발췌

 

※동방철학원 생각※

1.財物運을 눈여겨 보면

-일지 亥가 財星이면서 천을귀인이라 재물에 귀인이 임하고 

-또한 시지 辰이 水庫로써 財庫가 되어 재물창고가 되고 있는 점등으로 미루어   富를 이루었을 것으로도 유추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무역업과 연관해서는

-亥가 財星이면서 地殺에 임하고 있으며 多産, 풍요를 상징하며

-亥가 큰물, 바다, 선박을 상징한다고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추해 볼 수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3.日, 時가 辰亥 원진, 귀문으로 배우자 인연이 희박하게 보이며, 己亥일주의 亥 중 甲목과 암합을 이루는 모습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봅니다.

4.만약 배우자를 선택했다면 甲午生과 인연이 되었으면 좋았을 것으로 생각해 봅니다.

-주중에 같은 글자가 2개이면 그를 합하는 인연이 오는데 천간에 己가 2개 있으므로 합하는 甲生

-좌하에 배성이 있으면 그 배성이 투출해서 인연이 되는데 일지 亥중 甲목이 官星이므로 甲生

-戊己일주는 甲乙生으로 인연한다고 하는데 己日柱이므로 甲生으로 인연이  들어오므로 

 위의 3가지 요인 모두가 甲生과의 인연으로 다가오는 모습에서

 1년 연상인 甲午生과 맺어졌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더불어서 인생여정에서  인간관계에서도 甲午生과의 인연은 좋은 모습으로 다가온다고 유추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