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정미일주(丁未日柱): 정미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1. 5. 19. 11:32

등, 달, 난로, 전기, 촛불, 화롯불, 전자제품, 용광로 등 따뜻하고 은은한 불을 의미하는 丁火와 자원은 味이고 물상으로는 조미료, 물감, 양념이고 착하고 양순하고 환경적응력이 뛰어난 양인 未土의 만남으로써 조용한 성품에 높은 이상을 내색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갈 뿐만 아니라 매사에 책임을 다하는 성향을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진실하고 인정을 베풀고, 사리와 분별력이 있어서 실패할 확률이 낮은 편이다.손재주도 좋고 예능방면이나 특수기술, 재능이 있어 독립심이 강하고 자수성가하는 사람이 많다고 할 수 있다. 간혹 내면으로부터 일어나는 반항의 성질과 이기적인 성향만 자제한다면 크게 성공할 수 있다.

또한 丁일간에 未는 暗祿에 해당되므로 삶에서 고통과 난관이 닥칠지라도 귀인의 도움으로 해소되며 재물도 점차적으로 불어나는 좋은 모습의 일주다.

 

결혼은 壬, 卯, 午운에 하기가 쉬운데 壬午일주와 만나게 되면 해로할 수 있다고 보며, 癸丑일주(천충지충이 된다)와 인연이 되면 헤어질 수가 강하게 작용한다.

壬과 丑이 함께 있거나 卯나 午가 있고 癸가 함께 있을 경우에는 성격차이로 부딛힐 경우는 있겠으나 쉬이 헤어지지는 않는다고 유추할 수 있다.

 

[사주통변시 참고사항]

1.식신이다. 또한 火生土를 해서 약할 것 같지만 살아 있는 불이라고 할 수 있다.

2.일지 未는 일간 丁의 인수고(印綏庫)에 해당된다.

3.丁未일주는 戊午일주와 함께 性에너지가 강하고 샘이 많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