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기해일주(己亥日柱): 기해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0. 9. 22. 10:29

전답, 옥토, 전원, 평야등의 모습과 보수적이고 안전을 추구하는 성질의 기토(己土)와 다산과 풍요의 성질과 바다와 같은 큰물의 모습, 그리고 수확이 완료된 시점인 해수(亥水)와의 만남과 조합으로서 이 일주는 진취적이고 자기보호본능을 갖고 있기도 하지만 자기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는 성질도 함께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성격은 밝고 쾌활하며 조용하게 자신의 실리를 챙기므로써 평생 기본적인 재복이 있다고 할 수있으며, 은근과 끈기 그리고 정직성으로 많은 사람의 호감을 받으며 기본적으로 올곧은 성품으로  조직에서도 인정을 받고 출세와 승진도 잘 한다,  반면에 조급한 마음이 발동하고 독선적인 성향과 방랑의 본성이 내재되어 있어 현실을 회피하려는 소심한 성격의 단점도 있다고 본다. 이점을 명심하고 단점을 고쳐나가면 대성할 수 있으리라 본다.

 

결혼은 甲(갑), 寅(인), 卯(묘)년에 운이 오며 甲寅(갑인)일에 태어난 사람을 만나면 해로할 수 있다고 보며 乙巳(을사)일에 태어난 사람을 만나면 해로하기가 쉽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사주통변시 참고 사항)

1.십이운성으로는 胎에 속한다.

2.십신으로는 正財에 속하고 土流의 성질도 있다.

3.남자인 경우: 지장간에 官星과 財星이 함께 하는 점에서도 살펴볼 점이 있다.

4.여자인 경우: 甲己合土의 자화간합이 이루어짐도 눈여겨 보아야 한다.

5.亥는 六陰으로서 바꾸기를 좋아하는 교채심리도 내포하고 있다.

6.넓디넓은 바다 위에 떠 있는 섬의 모습으로 그림을 그려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