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사주통변시 참고사항

선탁후청(先濁後淸)

경덕 2022. 12. 13. 15:01

시    일    월    년

甲    戊    戊    己

寅    辰    辰    巳

比肩,이 많으므로 배다른 형제가 있는데 寅辰木局이 되니 개천에서 용난 팔자다.

1.이런 팔자가 선탁후청(先濁後淸)의 팔자다.

2.比肩,이 많으니 가정, 집안 관계가 混濁한 팔자인데. 寅辰木局이 연결되니

3.甲寅木劫化爲官으로 벼슬이요 대들보이니 나라에 필요한 존재가 된다.

4.戊土인 산이 辰濕土에 있어서 나무 키울 만하고 가 있어서 양지이고 寅辰木局이니 산에 아름드리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어서 한 나라의 보고(寶庫)가 된다.

5.甲木偏官이니 하루아침에 長官이 된다는 것이다, 만약에 乙木이라면 正官이므로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가야하고, 3.8목으로 장관이 되는데 38년 걸린다.

-乙木甲木처럼 크려면 30년이 걸리니까. 만약 여자라면 甲寅木 서방이 나이는 어려도 하늘 같이 보이는데

-乙卯時라면 한참 어려 보인다.

6.이 사주가 좋게 되는데 있어서는 辰土가 제일 핵심이다. 濕土니까 甲寅목이 살 수 있고 이 형제니까 이 사람이 이 정도 큰 인물이 되기까지는 辰土 동생의 도움이 많았다는 것이다.

7.이고 이다. 調喉로 보면 이 많은 것을 木剋土로 없애야 이 사주가 살아난다. 습진 죽이는 것이 식초다. 달걀노른자에 식초 타서 몇 번 바르면 낫는다.

이것도 土日主 濕에 연결될 때만 식초가 약이 된다.

8.財庫로써 金庫가 둘이니 알부자이다. , 형제에게 뺏기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그러나 돈복으로는 좋은데 마누라가 항상 아프다. 즉 사물을 볼 때와 육친으로 볼 때는 서로 해석이 다르다.

9.財庫財局과 같이 본다. , 마누라는 아프다. 이 사주는 돈 생기면 辰土 땅속에 묻고 안 내놓는다. 土日主이므로 신용이니까 金庫 노릇한다.

10.庚申運이면 甲庚冲 寅申冲으로 좋은 나무를 벌목해 버렸다. 여기서 여자라면 甲寅木이 서방이고 남자면 자식이니까 만약 남편이 아프거나 자식이 속 썩이면 이 집안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그에 대한 대비를 하라는 것이다. 격물치지로 판단하라는 것이다.

(이런 사주가 庚申國美國에 가면, 자신의 몸을 상할 뿐만 아니라 여자는 남편을 다치고, 남자는 자식을 잃는다. 학생 같으면 미국 가서 방향을 잃고 문제아가 된다. 한국이 甲寅에 해당되므로 제일 좋은 터다, 한국서 살아라.)

바위 많은 산 밑의 마을은 남자들의 수명이 짧고,

산에 나무가 없는 산 밑 마을은 과부가 많구나.

 

참고:土日主身旺하고 官殺을 만나면 土旺得木方成疏通이다.”

1.土旺木官局을 얻으면 나라에서 이용하는 국립공원이 된다.

2.나라의 인물이고 , 次官은 된다.

3.국립공원 보다 장차관의 가 더 많다.

출처: 현정 신수훈 편저 진여명리강론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