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동방철학원 상담사례

사업과 부부문제 상담

경덕 2022. 8. 30. 20:55

최근에 저의 사무실을 방문하여

사업관계, 배우자와의 갈등문제에 대한 상담을 한 명주입니다.

상담내용을 기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乾命]:

시 일 월 년

丙 甲 甲 丙    壬 申 庚 己 戊 丁 丙 乙 (2대운)

寅 寅 午 辰    寅 丑 子 亥 戍 酉 申 未

(坤命}:

시 일 월 년

丙 庚 癸 乙    辛 庚 己 戊 丁 丙 乙 甲 (9대운)

子 申 未 卯    卯 寅 丑 子 亥 戌 酉 申

 

저를 갑, 래방객을 을로 해서 서술하겠습니다.

 

1.사업관련 상담

: 남편은 친구따라 강남으로 간 듯 합니다.

比劫驛馬동주면 친구따라 강남간다"에 해당되는 사주구성이다. 일지와 시지의  比肩이면서 驛馬에 해당되어 친구들과 함께 일을 도모하는 모습이다.

:?

 

: 친구들과 함께 여럿이 동업을 하고 있는 듯 하다는 말씀입니다.

: 그런 것도 사주에 나옵니까? 신기합니다.

친구4명이서 수산관련 사업을 동업하고 있는데 사업전망이 어떨는지 해서 찾아 왔습니다.

 

: 이 남편 사주인 경우에는 동업을 하면 어려움이 예상되는 사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조언 드릴 수 있는 말씀은 동업에서 서서히 그리고 될 수 있으면 빨리 발을 빼시고 독자적인 사업을 구상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군겁쟁재 사주이므로 동업은 해서는 안 되는 사주로 보는 대표적인 사주이다. 

: 고민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워낙 자본이 많이 투입 되어서.............

 

: 혹시 과수원이나 임야를 많이 소유하고 계시지는 않으신지요?

: 어떻게 그걸........ 과수원이 있긴 합니다.

 

: 과수원을 이용한 영농쪽으로 눈을 돌리는 방안도 모색해 보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 고민해 보겠습니다.

 

:  이 남편 사주에 보면 자기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魚變成龍하는 모습도 있으니 열심히 하시면 좋은 일이 있으리라 봅니다. 또한 대운에서 사주에 부족한 , 운으로 쭈~욱 흐르고 있으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 질 것으로 봅니다. 성실하게 한 눈 팔지 말고 자기고집을 너무 피우지만 않는다면 하는 단서를 달고 말씀입니다. 보통 고집이 아닐 듯 합니다.

: 사실 제 고집이 남 다르긴 합니다만..........

 

2.부부관련 상담

: 아마도 다른데서 부부가 잘 안 맞는다는 말씀을 들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일주끼리의 남편의 甲寅일주와 부인의 庚申일주가 天冲地冲과 아울러 각자가 간여지동의 일주로 이루어져 있다.

: 그렇습니다.

 

: 금년에 부부간에 다툼이 있거나 어려운 사항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서로간에 조심하고 서로에 대한 애틋한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금년은 남편에게는 寅寅自冲이 되고 부인에게는 寅申冲이 되는 해이므로 서로에 대한 배려가 무척 필요하다.

: 그렇지 않아도 금년 들어 아내의 불만이 많이 표출되고 있습니다.

 

: 남편 되시는 분께서는 부인을 황후처럼 2년 정도만 모신다면 그 이후에는 본인이 황제의 모습이 된다고 생각하고 실천해 보십시오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두분이 사주는 안 맞는다고 말씀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으나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해서 지금 아내가 들어와서 남편 되시는 선생님의 사주를 좋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아마 금년만 잘 넘기시면 남부럽지 않은 부부가 되고, 하시는 일도 잘 될 것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1.남편의 경우에 午月 甲木이라 수와 금이 무척 긴요한데 부인의 사주가 이 필요한 계수와 경금을 보충해 주고 있으며

2.부부의 오행의 조화를 함께 보면 부족한 부분을 서로가 보충해 주고 있고

3.부부의 일주공망과 년주공망이 子丑으로 同一한 부분이 "공망이 같으면 死後同穴한다"에 해당된다는 점 등이 부부관계에 좋게 작용하고 있으며

4.남편은 단단한 도끼의 자루이고 부인은 매우 강한 도끼로 보아서 강한 도끼에 단단한 도끼자루를 끼워서 완전하고 쓸모 있는 도끼의 모습이 된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잘못하면 부러뜨리는 관계라고 할 수도 있지만 상호 보완의 관계로 보면 오히려 좋은 인연입니다.]

: 잘 알겠습니다.

'사주명리 > 동방철학원 상담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수 좀 보아 주세요  (0) 2022.09.24
일진래정법을 활용한 상담  (0) 2022.09.08
진로 및 직장관련 상담  (0) 2022.07.26
보증을 서면 안됩니다.  (0) 2022.07.25
건강관련 상담 사례  (0) 2022.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