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2022/04 7

물상통변사례(物象通辯事例): 병원 원장님

호수 바위산 큰달 바위 ( 乾 ) 壬 戊 丁 庚 戌 申 亥 子 67 57 47 37 27 17 7 甲 癸 壬 辛 庚 乙 戊 (대운) 午 巳 辰 卯 寅 丑 子 ★현황:0 0 0 지역에서 큰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원장님이다. ★運始: 子~ 正財라 妻가 話頭, 애정사. 비밀사. ★겨울에 庚金은 별, 밤에 丁火는 달도 되고 별도 된다. 밤에 壬水에 丁火 있으면 은하수다. →인물이 잘 생겼다. ★댐 사주다. 바쁘게 산다. ★時地 戌土가 核이다. 고로 戌土 댐을 파괴하는 辰運이 대흉이다. 그러나 본명식은 申子辰으로 合을 하니 冲의 凶意가 적다. 戌중 丁火 투출하여 난로 역할로 조후를 도와주니 丁火도 좋다.→모친의 덕이 있고, 윗 사람의 덕이 있다. ★일지 申중에서 年干 庚金 투출하여 庚子가 妻다. 傷官, 桃花를 깔..

일장당관(一將當關)

자강 이석영 선생은 "四柱捷徑"에서 一將當關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파하고 있다 ■問:일장당관이란 무엇인가? ■答:어떠한 健者가 하나(一將) 關中(柱中) 나타나서 떼를 지어 나를 괴롭히고 해치려는 者를 제압하여 주는 것을 말한다. 이때 한장수이어야 하므로 반드시 하나만 있어야 하고 또 健壯한 者 즉 根이 있어야 하는 것이며, 또 當關이란 關中에 나타났다는 뜻으로 出現 즉 다시 말하여 四柱천간에 出現 透出되어야 하는 것이다. 일장이 당권하였으면 그 일장은 나(己身)를 괴롭히는 者(殺)를 진압하기 때문에 나에게는 恩星이 되는 것이다. 古書에 말하기를 "일장당관하니 群邪自伏(군사자복)"이라고 하였다 군사란 예를 들어 비겁이 떼를 지어 쟁재한다던지 또는 殺이 많아 일주를 극신하는 경우, 기타의 방법으로 己身을 ..

꽃마리

봄의 한가운데 따사로운 봄햇살을 맞으며 상담을 하다가 짜투리 시간에 동네 한바퀴를 돌며 휴식을 취하는 여유를 ....... 길가에 허리를 굽혀 눈여겨 보아야 보이는 조그맣고 깜찍한 야생화를 만나고 짧은 대화를 나누고 왔습니다. [꽃마리 소개] ■꽃말: 나를 잊지 마세요, 나의 행복 ■용도: 무침용, 약용, 양조용 등 요약 통화식물목 지치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 아시아가 원산지로 아시아 온대와 난대지역 및 한국 전역에 분포한다. ‘잣냉이’라고도 불리며 들이나 습기가 있는 밭둑, 길가에서 자란다. 식물 전체에 복모가 있으며, 잎 모양은 긴 타원형이거나 달걀 모양이다. 꽃은 줄기나 가지 끝에 총상꽃차례로 달리고 태엽처럼 풀리면서 개화한다. 이른봄 해가 잘 비치는 양지에서 몇 개체씩 모여 핀다. 봄에 어린순을 ..

검찰공무원, 경찰공무원, 군인 관련 인연

■사주 명조에 다음과 같은 모습이 있으면 경찰공무원, 특수기관원, 수사기관원, 군헌병등의 관직과 인연이 깊다고 추리할 수 있다. 1.사주중에 災殺(囚獄殺) 있는 사람 2.생일을 기준하여서 刑殺이 있는 사람 3.천라지망일생(辰戌巳亥日生)이 명조내에 다시 辰戌巳亥중에 하나를 만나는 사람은 군,검,경 등의 관직과 인연이 깊다. ■생일은 사주의 본인을 나타내는 것인데 1.수옥살은 감옥살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살이 있으면 오히려 감옥을 장악해서 관리하는 모습이 되고, 2.형살도 또한 刑罰權으로 상통하는 것으로 형벌을 주고 관리하는 직업과 관련이있게 된다고 본다. 3.천라지망은 하늘과 땅의 그물이라는 뜻으로 도저히 벗어날 수 없는 경계망 등을 뜻하는데 이것을 法網과 연결시켜 볼 수 있는데 법권, 형벌권을 장악하..

솔숲에서 만난 보춘화

멍한 머리도 식히고 신선이 호흡하다 남긴 신령한 공기도 마시고 보면 볼수록 다소곳한 아름다움으로 다가오는 들꽃과 데이트도 할겸 솔향 그윽한 소나무 숲을 방문했습니다. 그속에서 저만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내는 보춘화를 만나고 왔습니다. 나태주 시인이 나지막하게 속삭여 주더군요 "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 피워 봐 참 좋아."

카테고리 없음 2022.04.05

요식업 인연(料食業 因緣)

■추명가:地連水局 놓은사주 飮食業에 좋다하고 食傷生財 이은역시 飮食業에 因緣있다 ■해 설:지연수국 놓은 사주 음식업에 종사하고, 식신상관으로 재성을 생하는 사주 역시 음식업에 종사한다. ★地支에 연달아 水局을 이룰 때 1.子子子 / 申子辰 / 亥亥亥 / 子亥申 / 子亥子亥 등을 이룰때 →요식업, 식당, 주점, 숙박업과 같은 업종에 종사하고 2.식신이나 상관이 財를 生하면 →이 역시 식당, 주점과 같은 업종에 인연이 있다 甲 壬 丙 甲 (坤) 辰 子 子 辰 이 명조내 지지가 연달아 辰子子辰이 있어서 요리를 좋아하고 요식업에 종사했었다. 출처:박상호 이지선 편저 "설진관 추명가 해설"에서 발췌

고란살(孤鸞殺)사주의 또 다른 통변 사례

고란살이나 과숙살이 사주에 있으면 본 남편과 해로하지 못하고 외롭게 산다고 하나,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사주의 전체적인 짜임에 따라 달라지니 사주해단시에 조심해야 하리라 본다. 다음의 사주풀이는 자강 이석영 선생님의 저서인 "사주첩경(四柱捷徑) "에서 인용한 것으로 고란살 사주인 여성으로써 귀부인이 된 경우다. (坤命) (時) (日) (月) (年) 癸 甲 丁 庚 酉 寅 亥 申 이 사주는 甲寅日 고란살에 출생하였다. 그런데 일지 寅木에 甲의 官인 金이 絶(12신살의 絶)한다 하여 이살이 구성되는데, 이런 사주의 경우 寅亥로 準木局하고 또 癸水 투출 生木하여 신왕하고 金은 寅에 절한다 하나 申酉로 金이 국을 이루고 있고 庚金이 투출하고 년지 申金에 着根하여 金官星분야를 이루어 신왕관왕으로 모 民議員(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