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동방철학원 상담사례

진로 및 인생 상담

경덕 2022. 5. 14. 21:12

辛亥日에 방문하여

진로 및 사주에 대하여 직업, 배우자, 재물운등 전반에 대한 상담을 한 남성의 사주입니다.

(일전에 상담을 했던 친구가 함께 동반하여 래방함)

[乾命]

시  일  월  년      

丙  丁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乙  [3대운]

午  亥  午  丑        戌 亥 子 丑 寅 卯 辰 巳

 

[사주의 특성]

1.一天 二日 二月의 특이한 모습이다. 丁火가 제역할을 할려면 해가 서산으로 넘어갈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다.

2.일주 火가 旺極한 사주로서 격용에 많은 혼란이 있을 수 있다. 太旺하면 喜洩이고, 旺極하면 喜生으로 보아

 木을 용신으로 삼고 해단에 참고했다.(※용신에 대해서는 여러가지로 볼 여지가 있다. 억부, 조후, 종격등)

3.일간 丁과 일지 亥의 丁壬자화간합, 일지 亥와 월지, 시지 午화와의 丁壬, 甲己의 暗合이 이루어 진다.

4.日貴격을 이루고 있고 일, 시지가 天廚귀인이며,  丑午의  탕화, 귀문, 원진, 해의 문제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5.일지 亥가 정관이면서 역마에 임하고 있다.

6.水인 壬과 子를 끌어 오고 있다(二丁과 二午)

 

[상담내용] 상담역을 "가"로 래방객을 "나"로 한다.

가: 학업문제나 시험문제로 오신 듯 하다.(목적사 寅이 년간대비 正印에 해당)

나: 그렇다. 서울서 대학을 하는데 휴학을 하고 내려와서 뭔가 자격시험도 준비하고 겸해서 전반적으로 상담하고 싶다.

 

가: 어머님과는 매우 좋은 관계인 듯하고 아버님과는 사이가 별로인 듯 하다.

나: 어머님과는 매우 좋은 사이이지만 아버님과는 무척 힘들고 괴로운 관계다.(부친이 과음 주사 있다)

 

가:진로나 직업은 혼자서 집필을 한다던지 하는 작가의 모습이 보이며(어두운 방에 전등밑에서 일을 하는 모습)

   또는 외교쪽 공직자, 선박관련 업종(亥가 정관이면서 역마), 보안관련 기술쪽이 어울릴 것 같다. 

  ※일주丁亥와 지지 亥와 午 바닷길을 지키는 등대을 연상하는 모습이다.※

나:안 그래도 작가가 되거나 언론쪽 기자의 길을 걸어 갈까 하고 있다. 더불어 컴퓨터쪽으로도 깊이 있게 접근해 볼려고 한다.

 

가: 건강관련해서는 팔다리나 근육이 약할 소지가 있으므로 관리를 잘 하셔야 할 것 같다(火多木焚,火多金鎔)

나: 다리쪽이 약간 부실한 편이며 하지 근육이 약하다.

 

가; 금년에 신경이 매우 예민해 질 수도 있으며 생각지도 않게 엉뚱한 일을 벌일 소지도 있으므로 심사숙고해서 행동에 옮겨야 할 것이다{丑,寅,午 탕화,원진, 귀문 가중)

나: 참고 하겠다.

 

가: 금년에 진로에 필요한 자격증에 도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정인인 甲木이 建祿에 해당)

나: 휴학기간이므로 몇가지 자격증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가:배우자 인연으로는 어떻게 생각할런지 모르지만 4년연상의 癸酉生과의 인연이 좋을 것 같다.(貴人獨行 同伴定配)

나: 년하로는 없을까요?

가: 8년 연하의 닭띠도 괞잖을 것 같다.

 

이하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