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坊哲學院

사주명리/생일로 풀어보는 운세

신유일주(辛酉日柱): 신유일에 태어난 사람의 운세

경덕 2022. 1. 28. 14:23

금은 보석, 예리한 칼날, 매서운 서리를 상징하며 새로워 지는 조화신이며. 깔끔, 분명, 명료한 성질을 갖고 있는 신금(辛金)과 자원은 주(酒)이며 물상은 완전하게 숙성이 되고 익은 것, 술, 확실한 결실, 광고물, 마이크, 중계, 선전, 노래방, 예리한 칼을 상징하며 맑고, 여리고, 날카로운 성질을 갖고 있는 유금(酉金)과의 만남이다.

강직하면서도 깔끔 분명하며 예술, 기술쪽으로 발달하며 불의를 못 참고  자기 고집으로 인하여 손해 보기 쉬운 면이 있다. 너무 강하면 서릿발 같을 수도 있다.

 

판단력이 무척 예리하며 사물을 볼 때 매우 예리한 직관력이 작용하게 되며 그래서 호불호가 분명하며 냉정한 면도 있다. 

또한 의리에 관한한 60개 일주중에 가장 도드라지다고 할 수 있다. 의리와 프로의식이 매우 강한 일주로써 검경, 기술, 예술, 의약분야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생활속에서 날카로움으로 인해서 타인에게 상처를 주기 쉬우므로 입조심을 해나가는 지혜도 필요하다.

 

결혼과 관련하여  丙, 丑, 辰, 巳 運 등 합이 되는 운에 작용하는데 丙辰일주와 같이 천합지합하는 인연을 만나면 해로한다고  볼 수 있으며 천극지충하는 丁卯일주를 만나면 해로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사주 통변시 참고 사항]

1.12운성으로 건록이며 십신으로 비견이다.

-자기계절을 만나고 록을 만나니 힘이 배가된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며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다.

2.천간 신금도 가을, 추상과 같은 기운이고 

  지지 유금 또한 가을, 결실을 의미하므 로 만물의 결실도 의미하지만, 서릿발 같은 매운 기운도 내포하고 있다.